건강이야기

모링가란? 모링가 효능에 대해

dachshund-dream 2019. 5. 27.
반응형

모링가=ⓒGetty Images Bank, 편집: dachshund of dream

 

모링가는 열대 전 지역에서 재배되고 시금치에 3배 정도에 철분이 들어있고, 당뇨를 예방하는 당을 떨어뜨려주는 아연성분도 풍부하고,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뿐만 아니라 몸에서 생성되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까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

 

효능

체내에 아연이 많아질 경우 췌장의 베타세포를 복원시키고, 월할한 인슐린 분비를 도와 혈당 조절에 많은 도움을 준다. 그리고 고지혈증 환자들의 혈관 정화에도 도움을 주고 여성들의 갱년기에 증상 완화라는 효과를 준다. 그리고 모링가는 폴리페놀과 같은 항상화 성분이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섭취하면 독소와 노폐물이 배출되고, 탈모를 방지해주고, 먹으면 피부도 함께 좋아진다. 우유의 18배정도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 그래서 모링가는 신에 약초라고 하기도 하고 슈퍼푸드라고 하기도 한다.

 

모링가=ⓒPixaba, 편집: dachshund of dream

생긴건 아카시아 꽃 잎처럼 생긴 이것은 모링가라는 쌍떡잎식물에 속하는 아프리카와 인도 등에서 자라는 식물이다. 

 

모링가 많은 필요한 성분이 들어 있는 이 모링가도 단점이 있다.

모링가의 단점은 부작용이다. 임산부들은 철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 필수 이기 때문에 항상 철분제를 챙겨서 먹는다. 그럼 철분이 많이 들어 있는 모링가를 섭취하면 될듯한데 아직 완벽하게 모링가에 대한 연구가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에 소중한 2세에게 어떻게 부작용에 대한 피해를 줄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제한하고 있다.

 

모링가를 과다 복용할때?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 할지라도 많이 먹으면 탈이 난다. 이 모링가도 마찬가지이다. 많이 섭취를 했을 경우 위에 무리를 주어 구토, 복통, 설사를 동반할수 있고 두통에 시달릴수 있다. 모링가에 권장 사항은 1g이라고 하니 잘알아보고 먹는게 필수 일듯하다. 

 

모링가를 먹는 방법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요플레나 1g 씩 작은 스푼으로 떠서 물과 함게 마실수도 있고, 모링가를 뜨거운 물에 넣어 차로 마실수도 있고 환으로 섭취도 가능하기 때문에 편할때로 하면 될듯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