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야기

프롤린유산균에 대해? "프롤린" 유산균

dachshund-dream 2018. 12. 8.
반응형

프롤린유산균에 대해?


예전에는 건강에 대해 단한번도 생각해본적이 없었다. 괜찮겠지 했는데, 이제 나이가 먹는 듯한 기분이 들기 시작하면서 요즘은 예전에 안먹던 비타민이라든지, 소화에 좋타고 잘알려진 유산균이라든지를 일부러 찾아서 먹고 있다. 


사진출처: mentalfloss.com 워킹, 편집: 닥스훈트의 꿈


요즘 프롤린 유산균이라고 말들이 많다. 도대체 이게 뭐길래?


'과민성 대장증후군' 이라고 들어 본사람도 있고 안들어 본 사람도 있을 껀데...


사진출처: seoul.hyumc.com  서울 햔양대학병원 복통, 편집: 닥스훈트의 꿈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란?


내시경이나 X레이검사로 확인되는 특정한 질환은 아니지만 식사후 또는 일상속 가벼운 스트레스 후 배에서 느껴지는 통증이나, 복부가 왠지 팽창하는 듯한 기분 소화를 하고 있지만 왠지 소화가 잘안되는 듯하고 설사 또는 변비 등으로 배변에 기능장애를 가져오는 대체적으로 현대사회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만성 고질적 질환인 바로 위염과 장염이다.




그럼 프롤린유산균과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랑 무슨 상관이 있을까?


위에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흔히 대장 건강이 좋다는 유산균에 효과나 배가아플때 또는 설사가 안나게 하는 약을 먹는데 이런 경우도 약을 먹어서 살짝 멈추게 될수도 있지만 근본적인 치료방법이 아닐수도 있다. 


프롤린 유산균을 섭취해줌으로써 위산, 담즙산, 소화효소로 인해 90%이상 죽는 유산균에 비해 '프롤린 유산균'은 위와 장까지 도달할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위에 산에도 버털수 있는 방어막이 있어서 위와 장까지 갈수 있다고 한다.


대장증후군은 프로린 유산균을 섭취하면서 소화기능에도 방어막이있기 때문에 대장까지가서 대장에 기능을 효과있게 개선시켜주기 때문이다.


ⓒ 닥스훈트의 꿈


프롤린은?


신체를 구성하고 있는 성분 그리고 피부를 탈력있게 유지해주는 물질로 많이 알려져 있는 콜라겐의 구성 성분이 바로 프롤린이다.

콜라겐을 합성하는 필수적인 성분 프롤린은 피부뿐만 아니라 신체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뼈, 관절, 인대, 근육, 장기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필수 아미노산인 것이다. 



Tip 요약


프롤린이란 콜라젠을 구성하느 가장 많은 비율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중 하나이고 프롤린과 유산균을 함께 섭취해주면 소화관을 통과하는 과정중에 받게 되는 여러가지 효과로 인해 스트레스를 견디는 효과도 있고, 대장 기능도 개선될수 있다.


프롤린 유산균을 섭취할때 항생제와 함께 먹으면 유산균이 90% 사멸 된다고 주의해야 한다. 유산균과 항생제 복용 시간 5시간 텀이있어야 된다.


비만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르미크테스라는 비만 균을 줄이고 비만에 예방을 할수 있기 때문에 체중감량에도 효과가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