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 초보자 포지션, 가렌편

리그 오브 레전드 초보자 입문자편 포지션, 가렌편

리그 오브 레전드는 라이엇 게임즈에서 개발한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게임이다. 제작자는 도타 올스타즈의 제작자 중 한명인 스피브 프크와 구인수 이며, 워크래프트의 유즈맵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리그오브레전드 소환사의 협곡 포지션

리그오브레전드 소환사협곡에 보면 3갈래 길이 있다. 그리고 정글 (나무가 우거진 숲) 이있다. 



탑은 말그대로 가장 윗 라인을 말한다. 

정글은 대부분 정글에서 성장하는 라인이다.

원딜은 봇 가장 밑라인, 서폿도 마찬가지로 원딜과 함께 봇 라인에 간다. 챔피언 스타일마다 다르겠지만 좀 하는 유저는 잘알겠지만 못하는 유저는 멋대로 정하는 경우가 많다.

예로 보면 탑은 갈리오, 알리스타, 초가스, 자르반, 리븐, 야스오, 오공등

정글은 누누, 워윅, 아무무 , 문도, 레넥톤등

원딜은 애쉬, 징크스, 케이틀린, 베인, 미스 포츈 , 이즈리얼, 루시안 등

서폿은 보조로 소나, 소리카, 쓰레쉬, 아이번, 케일, 볼리베어, 블리츠랭크등


리그 오브 레전드에 대해 가렌편

데마시아는 가렌의 어머니가 이끄는 입헌군주군으로 발로란 대륙의 서쪽에 위치해 있다. 데마시아의 국조는 오를 론으로 뽀삐의 스승이자 친구이다. 이 곳의 왕자는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내에 등장하는 자르반 4세이다. 데마시아는 강력하고 질서 잡힌 국가로 오랫동안 군사적 영광을 누려 왔다. 이곳에선 정의와 명예, 의무를 중요한 가치로 여기며 국민들은 강렬한 자부심에 가득하다. 자극자족하는 농업 국가로 비옥하고 풍족한 농토의 목재를 수급할 수 있는 삼림, 광물 자원이 풍부한 산악 지대를 갖추고 있기도 하다. 태생적으로 방어적이고 폐쇄적인 국가이기도 한데, 이는 아마도 야만인이나 약탈자들, 또는 세력 확장을 꾀하는 다른 세력의 빈번한 침략 탓도 있을 것이다. 일각에서는 데마시아의 황금 시대는 이제 저물었으며, 이 나라가 세계의 변화에 적응할 수 없다면 몰락은 피할 수 없다고 주장하기 도한다. 사실 데마시아가 변화와 적응 같은 것을 할 수 있다고 보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데마시아는 여전히 발로란을 지배하는 강국 중 하나이고, 룬테라에서 최강으로 꼽히는 정예군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 등장하는 주요 두 도시 국가 중 하나이기도 한다.



리그오브레전드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겐 다 한번씩 해보면 괜찮겠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쉽게 접근 할수 있는 챔피언은 가렌이다. 그만큼 가랜은 운용은 쉽기도 하면서 간단하기 때문이다. 가렌은 스킬트리가 거의 필요없는 무조건 방어력만 높여도 왠만큼은 다할수 있다.


텔레포트를 하면 안전한 라인전이 되겠지만, 점화를 들지 않는다면 딸피에 도망가는 적을 잡을수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과 뜰때는 EQ 점화와 R콤보 등과 같은 스킬 연계를 활용하여 상대방에게 압박을 주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착취의 손아귀 효과는 4초마다 적 챔피언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 체력 회복, 체력 영구 증가이다. 이 착취의 손아귀를 잘 이용해야 라인전에서 붙을 때 훨씬 수월하기 때문이다. 

착취의 손아귀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평타한번 치고 착취 회색 3스택이 꺼지기 전에 다시 직전에 평타, 착취 4스택이 꺼지기 진적에 또 평타 이런식으로 착취 3~4스택을 유지해주면서 상대방을 견제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이렇게 견제를 해야 집에 돌아와서 바미의 불씨를 사오게 되면 엄청난 파워효과가 난다. 

평타 한대만 치고 바미의 불씨로 비비기만 해도 착취의 손아귀 스택이 계속 돌게 되는 엄청난 효과를 볼수가 있게 된다.  착취의 손아귀 스택을 유지하면서 주의해야 할 점은 이런 식으로 딜교를 하다보면 라인이 밀릴 수 밖에 없게 되는데, 이 때 틈을 노려 상대방은 공격을 오게 될텐데, 이러한 공객에 계속 당하게 되면 착취스택이 필요없니 주의 해야 한다. 틈틈히 맵을 돌면서 와드를 박아 주어야 한다. 이건 필수이다.

집에서 아이템 사고 남은 돈으로 제어 와드도 사서 부쉬에 박아주는 것이 포인트, 제어 와드는 제한 시간이 없어서 발각만 안된다면 시야 제공에 아주 큰 도움을 주게 된다.



스킬 마스터는 보통 E → Q → R → W 순으로 한다. 하지만 E를 먼저 마스터 해야 할때가 있고, Q를 먼저 마스터 할때가 있는데, 상대팀 탑에서 렉넥톤이나 다리우스처럼 가렌과 근접전을 벌일 수 있는 챔피언이 나오게 되었을 경우 E 먼저 마스터를 해주고, 아님 야스오나, 티모, 퀸처럼 원거리에서 견제하고 가렌의 이동속도로 따라잡을 수 없는 챔피언을 만났을 경우 Q를 먼저 마스터 해주면 된다.


라인전이 끝나기 전에 꼭 들어야 할 아이템인 바미의 불씨, 칠흑의 양날 도끼, 망자의 갑옷을 서둘러 구입해야 한다. 그런 다음 부족한 딜을 추가하기 위해 스택락의 도전을 구입해야 된다. 상대방이 AP가 세다면 정령의 형상도 구매해줘야 한다. 모든 치유 30%가 있기 때문이다. 가렌은 스턴에 걸리면 쉽게 빠져 나오기 어렵기 때문에 보통 신발은 헤르메스를 구매해줘야 한다. 상대방이 스턴이 없다면 닌자 신발도 나쁘지 않다.


가렌콤보 점멸 Q E 궁



더보기

댓글, 2

  •  댓글  수정/삭제 강성진
    2018.07.22 15:03 신고

    저도 예전에는 롤을 했었는데,
    지금 보니 또 하고 싶네요 ㅎㅎ
    주말에 날씨가 좋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  댓글  수정/삭제 최원준
    2018.10.10 23:28 신고

    저도 롤 하는데 초보자때 가렌 제일 많이했죠. 궁극기가 디아블로 힐윈드와 너무 비슷해서 멋있어요 강추..!

dachshund-dream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