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고성능브랜드 / 고성능 N

2016년 9월달에 프랑스 "파리 포로트 베르사이유 박람회장"에서 열린 파리 국제 모터쇼에서 고성능 N콘센트카인 현대 RN30을 최초 공개 했어요.


 i30에 기반으로 설계된 현대 RN30은 현대 모터 스포츠 HMSG 소속 레이스 전문가와 현대 자동차 유럽 기술 연구소직원들에 합작으로 현대자동차의 성능 개발및 고성능 차량 부문과의 긴밀한 공동 개발로 이루어져 공기 역학적인 디자인과 스릴 넘치는 고속주행이 가능하게 제작되었어요.



현대자동차. RN30에 스펙을 살펴보면 2.0ℓ 터보차쳐 엔진으로 380마력에 최고토크 46kgf.m으로 구현시키고 높은 토크를 커버하기 위해 습식 듀얼클러치를 사용하여 출력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게 하죠. 

또한, 일반적으로 카본파이버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가볍고 단단한 하이퍼포먼스 플라스틱을 많이 사용하여 경량화를 시켰다고 해요. 거기에 전자식 LSD를 사용하여 휠스핀을 방지하여 더욱 빠르게 달릴수 있다고 해요. 하이퍼포먼스 플라스틱을 쓰는 이유는 충분히 경량화된  강도를 보장하는 동시에 카본파이버처럼 재활용이 힘든 소재가 아니라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소재라서 사용되었다네요.



RN30 기대감을 높이는 드라이브

RN30 적용된 기술에 성능을 최대 끌어올린 고성능 스포츠 모델이라 할수 있는데요. 스릴을 느낄 수 있도록 페달에 강약에 따라 운전자를 흥분을 증가시키고, 고속 주행시 다운 포스대형리어 스포일러 저항을 줄이고 레이스 트랙에 적합하게 설계된 고성능 기술을 갖추었고요.



전자 가변 배기 시스템은 강력한 배기가급에 의해 생성되고, 내장된 가상 배기음을 들으며 만족스러운 운전에 재미를 느끼게 하는 그런 과감함을 기대하게 만드네요.


또한 안전및 제어 향상을 목표로 정교한 전자 제한된 슬립자차동 장치 ELSD는 각 휠의 구동력을 측정하고 충분한 토크를 수신하게 하죠.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고속 곡선을 탐색 할 때 각기 다른 토크 출력으로 빠르고 정확한 코너닝에 기술을 보여주고 전자가 쉽게 강력한 레이싱 시스템을 제어 할수 있도록 시스템 이 되었죠.



2017년에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된 RN30 



현대에서 고성능의 자동차 즉 BMW의 M 시리즈, 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그리고 아우디에는 RS 시리즈처럼 현대만의 N시리즈들었죠. 그이후 BMW의 M을 튜닝하던 알버트 비어만을 영입하는 등 본격적인 작업이 시작되었고 첫번째 모델은 i30N 이었고 이후로 제네시스 G70 N버전을 준비한다는 무성한 상태에서 G70이 공개되었는데요. 제네시스 쿠페가 나오면 N을 부쳐서 나오지 않을까 하네요.


제네시스 쿠페 컨셉


현대 자동차는 13일, 아레알 베라에서 유럽 현지 기자 400명을 총청해 고성능 디비전인 N의 첫 모델인 i30 N 최초로 공개했어어요.

i30 N은 현대 자동차가 지난 2016년 프랑크푸르트 파리 모터쇼에서 N 디지전을 공개한 이후로 3년만에 처음 공개된 N 고성능 모델이에요.

고성능 디비전 N은 현대자동차 글로벌 R&D 센터가 있는 남양에서 설계되고, 가혹한 독일 뉘르부르크링서킷에서 치열하고 혹독한 품질 테스트와 세팅을 거쳐 완성되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해요.


i30 N 에는 2.0 가솔린 터보 엔진을 넣어서 최고출력 250, 275마력에 사양에 따라 다름 최대 토크 36kg/m의 성능을 내고 0초에서 100킬로까지 가속시간은 250마력은 6.4초 275마력은 6.1초 가 나온다네요.


i30 N 모델에는 N 모드, N 커스템 모드를 포함한 5가지의 다양한 주행 모드가 있어요. 그리고 출퇴근을 비롯한 일상 생활에서의 주행모드 그리고 서킷에서 즐기는 다이내믹한 주행모드까지 여러가지 모드를 바꿀수 있고요 그리고 전자식 차동 제한 장치E-LSD전자 제어 서스펜스ECS, 전자 제어 서스펜션ECS 레브매칭, 런치 컨트롤Launch Sontrol 등 핫해치라면 갖추어야 할 장비들을 풀로 갖추고 있고 여기에 터보 엔진의 출력을 일시적으로 향상시키는 오버부스터 기능 까지 있고 UHP 타이어, 가변 배기시스템으로 황소가 울어대는 배기음을 들을수가 있어요.

주변 변경사항을 보면 퍼포먼스 트림 기준 19인치 알로이 휠과 전용 타이어가 장착되고 있고, 액티브 배기음 시스템이 적용, 대용량 브레이크 등이 추가되어 있고, 인포테인먼트 부분에서도 일부 변화가 있는데, 8인치 디스플레이에 드라이브모드, 서스펜션/엔진/변속기 세팅, 랩타이어머 등의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요.  

그리고 색상 또한 N 모델의 특별함을 더해주기 위해 가장 대표적인 색상이 퍼포먼스 블루가 있으고, 엔진 레드, 팬텀 블랙, 마이크론 그레이, 클린 슬레이트가 있어요. 

가격은 해외 가격 기준으로 24,995파운드 한화로 하면 3,725만원 정도 되고 기타 세금을 포함하면 좀더 높은 금액이 될것으로 보여져요.









더보기

댓글, 0

dachshund-d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