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야기

36,000원 주고 구매한 올댓 다이어트 7플러스 grn 검정이 후기

dachshund-dream 2019. 9. 1.
반응형

사진: grn 검정이, 편집: dachshund of dream

체지방 감소와 간 건강에도 좋고,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수 있는 기능성 성분과 비타민 4종을 더했다는 글을 인터넷에서 봤었다. 유튜브에 BJ들이 광고를 하는데 먹기만 해도 살이 쭉 빠지는 듯한 광고를 보고 혹시 빠질까 하는 기대로 안되는 줄 알면서 구매를 했다. 

설마 설마 했는데 몸무게를 재봤더니 3일만에 운동도 안했는데 2kg가 빠졌다는 엄청난 블로그들을 보고 구매를 결심했다.  종합 비타민 약이라 치면 된다고 생각하고 구매를 했는 데...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솔찍히 나에 경우는 단 1Kg도 아니고 0.1Kg도 빠지지 않았다. 실망스러웠다.

분명히 먹기만 해도 살이 쭈르륵 빠진다고 했는데, 이걸 믿고 구매했다는 사실이 부끄럽지만 살은 안빠지고 오히려 이 약을 믿고 열심히 먹은 탓에 더 살이 찐듯하다. 

사진: 35,000원 짜리 종합 비타민 검정이 편집: dachshund of dream

 

분명 저기에 써져 있기론 체지방 감소라고 적혀 있다. 

카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이 들어 있어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사진: 인도네시아에서 나오는 열대식물 열매, 편집: dachshund of dream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인도네시아에서 나오는 열대식물에 열매인데 생긴건 덜익은 호박같이 생겼다. 

전 세계에서 각방받고 있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하이드록시시트릭 산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 말린 가르시아 캄보지아 껍질에서 추출한 물질인데 추출한 물질이 들어 있는 것이다. 

효능

체지방 감소 효과로 생리활성기능 1급 등급을 받았다는 거지 체중이 감량 효과가 있다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하지만 기업에서 마케팅을 할 때는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포괄적으로 홍보하지만 정확히 말하면 ATP 시트르산 분해효소(ATP citrate lyase)가 시트르산을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데에 관여하는 중간물질인 아세틸 CoA로 전환시키는 것을 막는 것으로, 탄수화물이 지방산으로 전환되는 과정 중 어느 한 단계에서 꼭 필요한 물질을 만들지 못하게 하면서 결론적으로 탄수화물이 지방을 전환되는 것을 억제해준다. 

부작용

2016년 9월 6일 연합뉴스에서 나온 기사중에 인기 다이어트 제품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간손상 위험

6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에 따르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하고자 국내외 연구문헌 80편(임상시험 및 전후비교연구 42편, 증례보고 문헌 38편)을 분석한 결과, 2004~2015년 국내 1명을 포함해 총 16명이 이성품 단일제품이나 복합성품 제품 등을 먹고서 급성 간염, 간부전과 같은 간 손상과 급성 신근염, 심장빈맥과 같은 심장질환을 겪은 것으로 분석 됐다 https://www.yna.co.kr/view/AKR20160905146400017

 

"인기 다이어트 제품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간손상 위험" | 연합뉴스

"인기 다이어트 제품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간손상 위험", 서한기기자, 산업뉴스 (송고시간 2016-09-06 06:00)

www.yna.co.kr

 

그래서 간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밀크씨슬추출물이 들어 있어서 간 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표기 했나 그런 생각을 해 본다. 

HCA 하이드록시시트릭산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 올댓다이어트 7플러스 검정이

사진: 체지방 감소 가능성, 편집: dachshund of dream

한국인들은 쌀이 주 식량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많은 탄수화물을 먹기 때문에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 바뀐다. 다이어트를 위해 HCA를 지속적으로 섭취한다고 해도 마음 놓고 탄수화물과 지방을 섭취해도 된다는 소리가 아니다.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면 살이 찌는 이유는 이여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고 그것이 지방이 되어 지방조직에 저장되는 양이 늘어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실체가 탄수화물을 제일 먼저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여 그동안 신체 지방 조직에 저장된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것을 막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런데 HCA는 탄수화물의 지방 전환을 막아주지. 탄수화물이 지방보다 먼저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것을 막는 기능은 없다. 일부 HCA 함유 식품들이 칼로리를 막아주는 기능이 있다고 광고하기도 하는데 실제로는 사실이 아닌 셈이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탄수화물 중독이라면 HCA에 의존할 것이 아니라 우선 탄수화물 섭취량부터 줄여야 한다. 또한 HCA는 직접적인 지방 섭취와 관련해서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 다고 한다. 

결론적으로 HCA 보조제 이상의 기능을 하는 것이 아니므로 인터넷에 수많은 허위 광고 말처럼 먹지만 말고,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해야 한다.

결과

1개월 동안 올댓다이어트 7플러스 검정이를 열심히 먹었지만 결과는 2kg 쪘고, 탄수화물을 좀 줄이고 고기와 야채를 주로 섭취하면서 1개월 섭취했는데 4kg 감량 했다. 사실 다이어트가 잘되고 그런건 모르겠지만 덜 피곤하다는 느낌이랄까? 원래 변비 같은건 없었지만 자주 화장실을 찾게 되고, 약을 먹는 다는 생각 때문에 그런지 모르겠지만 평소에 먹던 양이 줄어 들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