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

GTA5온라인 캐릭터 능력치 올리는 방법

dachshund-dream 2018. 12. 28.
반응형

GTA5 캐릭터 능력치 올리는 방법


GTA5에는 캐릭터에 여러가지 능력치가 있다. 정확히 보면 Alt 꾹 누르면 능력치가 나온다.  캐릭터에 능력치에 따라 게임 내 차이가 있다. 그래서 능력치 작업을 많이한다. 기력이 좋아야 좀더 멀리 뛸수 있고 꽉채우면 계속 달릴수도 있다. 자동차 보다 느리긴 하지만 




기력 스태미너


기력이 높아질수록 뛰는 속도가 조금더 빨라지고 더 오래 달릴수있고 자전거를 탈때나 수영할때 최대 속도 유지할때 피가 떨어지지 않는다.

올리는 방법은 게임안에서 계속 앞으로 달려가거나, 수영을 오래하거나, 자전거를 타고 다니면 조금씩 올라간다.




사격


사격능력치가 높을 수록 저격이나 총을 쏠때 반동이 적고, 재장전 시간이 감소하기 때문에 싸우에도 유리하고 우선 탄약 보유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괜찮다.


올리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NPC를 총으로 쏘거나 총구판매상 옆에 사격연습장에서 도전미션을 하거나 세션에서 유저를 쏘거나 하면 천천히 올라간다.




힘 체력


힘과 능력치가 높으면 맨주먹으로 싸웠을 때 데미지가 증가하고, 사다리를 오를 때 게임내 스포츠를 할때 더 잘하게 된다. 한마디로 체력이 좋아진다.

올리는 방법은 해변에서 지나가는 NPC를 때리면 된다. 유저도 때려도 되고, 테니스나 골프를 하면 능력치가 오른다.


더쉽게 올리는 방법 중 하나가 옷상점 안에 들어가서 복장바꾸기 할때 다른 사람이 총으로 점원을 조준하면 상점주인이 도망갈때 변경하고 있는 유저를 때리면된다 무적 상태가 될때...  맞아줄 사람이 필요하기 때문에 합의를 해야 된다.




은신


은신 능력치가 높으면 경찰 별이 더 빨리 떨어진다. 은신모드로 지나갈때 발소리가 커지나 작아지나 차이, 적에게 들키나 안들키나에 차이 이 정도인데 뉴비때는 꼭 올려야하는 능력치 중하나 이다. 레벨 100이 넘어도 모르는 사람은 수치가 낮은 경우도 더러 있다.


올리는 방법은 은신모드인 고개숙이고 걸어가는 건데 안전한 장소에서 A나 방향키에 무언가를 꽂아 놓으면 잠시 자리를 비워도 꽈 차있다.




비행


게임내에서 헬리콥터와 비행기 조종 능력인데 잘할려고 해도 능력치 높은 사람보다 다리를 통과하더라도 불안전한 상태가 될수밖에 없는데, 능력치를 올리면 살짝 비행기 속도나 헬리콥터 속도가 아주 미세하게 올라간다. 그리고 착륙을 하거나 제자리에서 돌리거나 빠른 속도로 날아가다가 그자리에서 멈추는 기술을 할려면 능력치가 높아야 더 쉽다. 그리고 능력치를 올리면 조종이 쉬워진다.


올리는 방법은 비행기를 오래 타고 날아다니면 된다.






게임내에서 오토바이와 자동차를 더 잘탈수 있는 능력치이다. 운전 능력치가 오르면 운전을 조종하는데 있어서 쉬워진다. 간혹 잘 미끄러지는 자동차도 있지만 능력치만 오르면 아무것도 아니다. 최고속도로 달리고 있을때 고속도로같은 도로를 질주할때 앞차를 보다 쉽게 피할수 있게 된다.


올리는 방법은 그냥 자동차를 타고 돌아다니면 자동으로 올라간다.





폐활량


바다에서 얼마나 더 오랫동안 잠수를 할수 있는 가? 물속에서 수영을 할때 잠수를 해야 되는 상황이 있는데 폐활량이 높으면 잠수를 더 오래 할수 있다.

물론 잠수복이 있으면 계속 할수 있지만...


올리는 방법은 간단하다 수영을 오래하거나 잠수를 조금씩 하거나 하면 되는데 잠수복을 입고 잠수해있으면 자동으로 올라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