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해외이야기

하와이 마우이섬에 성지 할레아칼라 국립공원 일출

dachshund-dream 2018. 11. 24.

하와이 마우이섬에 성지 할레아칼라 국립공원에 대해

할레아칼라 국립공원은 해발 3,055m로 엄청난 높이를 자랑하고 아래에 숨겨진 부분까지 더하면 그러닌깐 바다아래연결된 부분까지 더하면 9,000m정도에 달하는 아주 거대한 높이에 분화산이다.  이곳에서 보는 일몰과 일출은 이곳 하와이에 왔으면 꼭 보고 가야될 성지라고 할수 있다. 처음에 하와이가 덥기 때문에 단순하게 생각해서 그냥 차타고 올라가면 될것이다고 생각했다. 반팔과 반바지를 입고 갔다. 생각을 못했던건 정말 바보같은 생각이었다. 높기 때문에 추울 것이라는 생각을 못하고 갔던 것이다.

사실 미리서 알아봤다면 이렇게 까지 춥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겨울옷이라도 입고 갔을텐데 라는 아쉬움을 남기면서

Canon EOS 5D Mark ll mode: aoto, 편집: 닥스훈트의 꿈

하와이 마우이섬은 호놀룰루 공항에서 또 다시 비행기를 타고 35분간 비행기를 타고 더가야 한다. 마우이 카훌루이 공항에 도착해서 렌트카를 받아서 멋지게 운전을 해서 네비게이션에 하얏트 리젠시 마우이 리조트앤 호텔 을 찍고 해변도로를 감상하면서 한 20분정도 달려서 도착한다. 꿈에서나 볼듯한 호텔 풍경에 감탄을 하고 방을 받고 올라와 앞으로 펼쳐지는 바다뷰에 감동을 하게 된다. 호텔수영장도 있지만 조금만 걸어나가면 바로 앞이 해변과 가까워서 바로 바다를 만킥할수있다.

한국말로 검색하면 안나온다. 물론 나올수도 있겠지만 내가 갔을때는 검색해도 잘안나오고 주유소검색은 업데이트가 잘안됐나 검색이 잘안됐다 차라리 여행용 와이파이가 있다면 그걸로 잡아서 스마트폰에서 구글네비게이션으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 200 Nohea Kai Drive, Kaanapali Beach Resort, Lahaina, Maui, HI 96761-1985

패키지로 떠났다면 좀더 쉽게 이곳 저곳을 다녔겠지만, 저는 제한되고 그런걸 안좋아하는 편이라 자유여행으로 떠났다. 별 생각없이 그냥 하와이는에 대해서 알아본건 와이키키해변에만 조금 공부하고 그 앞에 쇼핑센터만 조금 공부하고 사실 하와이 마우이에 성지 할레아칼라 국립공원은 생각해보지도 않았고 찾아본적도 없었다. 도착해서 포스터에서 봤다. 저 곳이 저렇게 유명한 곳이구나 하고 말이다. 그래서 올라가기로 마음먹고 새벽3시에 알람을 마춰놓고 일어나서 준비해서 차에 타서 할레아칼라 일출을 보기 위해 출발했다.

하와이 마우이 할레아칼라 일출, 일몰 시간표

아이폰6 카메라 촬영 , 어설픈 편집

모르고 가면 언제 해가 뜨는지 모르기 때문아 아침일찍 서둘러 가야되기 때문에 시간정도는 알고 가면 좋을 듯하다. 가는 내내 도로가 한적하고 차가 한대도 없어서 내가 가고 있는 곳이 맞게 가고 있는 것인가 의구심이 들었다. 어느정도 올라가면 HALEAKALA 할레아칼라 이것을 보면 바로 얼마안가도 주차장에 도착하게 된다.

Tip 만약 늦게 오면 주차를 하는데 불편할듯하다.

생각보다 그곳은 한겨울날씨여서 겨울옷(패딩 필수)

해뜨기전 모습 사람들 복장은 따뜻하게 입고 온사람들이 많은데 우리는 정보가 별로 없기도 하고 호텔에서 제공해준 담요 한장뿐이었다. 담요만아니였으면 큰일 날뻔 했다. 체감온도는 우리나라 한 겨울 날씨 1월정도 되는 날씨처럼 손발이 얼어붙는 느낌이다. 산에 올라간다고 그래도 가을옷을 입었는데 혹시 나중에 또간다면 겨울옷을 챙겨갈듯하다. 그정도로 춥다.

일출

12월

오전 06:30~40

오후 17:48~17:55

생각보다 길이 험란하다 장농운전면허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운전하기엔 좀 위험할정도로 급커브이다. 천천히 조심히 올라오면 상관없지만 좀 빠르게 가면 많이 위험한 도로라 보면 된다. 그리고 주변이 컴컴하기 때문에 위험하고 하지만 좋은 경치를 보기위해서는 가야 된다면 천천히 운전하며 전방을 주시하면서 운전을 할필요가 있어보인다. 새벽에 출발하기 때문에 그 근처까지는 차가 없을수 있기때문에 아닌거 같다고 생각들면 다시 네비게이션을 검색하자!

주소 Haleakala National Park, Maui, HI 96768

렌트카 카마로 컨버트블, 할레아칼라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