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으로 할수있는 창업아이템 푸드트럭

소액으로 할수있는 창업아이템


요즘 취업을 할려고 해도 취업이 잘안되고, 회사에 다니고 있는 사람들도 정년이 보장되어 있지 않기에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아졌다.  그래서 몇가지 준비해보았다.

창업을 할려면 다들 한번식 말하곤 한다. 창업아이템이 있어야 사업을 하지? 그래 맞다. 창업 아이템!! 하지만 좋은 아이템이 있다면 왜 생각만하고 있겠는 가?


보통사람들은 사업을 하면 망할까봐 두려워서 그렇타!! 대부분이, 그럼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이렇게 이야기하곤 한다. 왜 시작도 안해봤으면서 망할 것을 생각하느냐고? 


사업이 망하면 빚을 지거나 가지고 있던 돈을 전부 날릴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런 생각을 하죠.  그래서 생각해봤는데 소액으로 할수 있는 창업이 무엇이 있을 까 하고? 


소액으로 창업했으니 별로 투자한 금액이 없기때문에 별로 부담은 안되면서 열정과 노력만으로 창업할수 있는 아이템...


몇가지 있었다. 겨울 창업 아이템으로 소액 자본으로 군고구마 장사가 있다.  예전에는 드럼통을 개조시켜서 군고구마 장사가 꽤 있었다. 요즘은 전통 시장에 가서 보는 것 외 거의 주변에서 찾아 볼수 없어졌는데...



바로 추억의 군고구마 드럼통이 있다. 요즘 대형마트나 동네 대형마트에 가면 군고구마 장사로 쏠쏠한 매출을 올리고 있는 걸 한번쯤은 봤을 것이다. 얼마 안하는 고구마를 가지고 와서 군고구마 기계에 넣어 돌리기만하면 군고구마가 완성된다. 


군고구마는 다들 한번쯤은 먹어 봤겠지만 맛도 맛이지만 군고구마 냄새는 그 어떤 냄새보다 침샘을 자극시키기에 냄새로 홍보가 가능하고 그 맛에 사람들이 줄을 선다. 


다른 엄청 기술력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한번씩 익었는 가 확인만 해주면 된다.


화면캡쳐: shopping.naver.com 네이버 쇼핑 군고구마 기계


군밤 군고구마 기계는 종류대로 여러가지가 있지만 네이버 군고구마 기계 가격 기준 30~100만원 선에 구매가 가능하고 트럭에 넣기만 하면 움직이는 푸드트럭이 완성 된다. 


화면캡쳐: shopping.naver.com 네이버 쇼핑 호떡조리기


호떡을 조리하는 거대한 호떡 기계이다.  호떡에 들어가는 반죽은 여러번 연습하고 직접 만들다보면 열정만 갖고 있으면 호떡맛집은 언제나 따라 갈수 있지 않을까? 호떡 맛집을 여러군대 돌아 다니다보면 호떡맛집으로 소문난 집에 호떡맛과 그냥 그런 호떡맛과 차이가 있다. 찹쌀로 만든 호떡이 대표적인 차이가 나는데 일반 밀가루와 차이는 더 많이 난다. 장사가 잘되는 곳은 줄을 서서 먹을정도로 인기가 있다. 인터넷에 보면 레피시는 다나와 있다. 그중 몇가지를 골라서 집에서 후라이팬으로 직접 만들어보자!


그리고 호떡을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우리에겐 열정과 시간이 있기 때문에...



여기에 윙바디 트럭만 있으면 푸드트럭을 준비하면 되는데 새차로 기준으로 옵션을이 있나 없나 차이가 있겠지만 포터 1톤, 또는 봉고3 1.5톤 기준으로 2500~3000이상 정도 된다.


중고로 구매하면 "SK엔카" 기준으로 연식도 있고 주행거리에 차이로 인해 가격이 다르지만 550~2000정도로 다양한 금액으로 정해져 있는데 윙바디는 종류가 두가지가 있다 자동과 수동 


화면캡쳐: SK엔카 http://www.encar.com 윙바디 1톤



1톤이나 1.5톤 이 너무 크다고 생각 되면 이것 보다 조금더 작은 쉐보레 대우에서 나온 다마스로 더 잘알려진 라보트럭...

라보트럭에 윙바디도 괜찮을 듯하다. 1~1.5톤보다 가격이 더 저렴하다. 중고로 구매하면 가격대는 400~700만원 정도 이고 이 차는 휘발유도아닌 디젤도 아닌 LPG 소형 화물차이라서 소액으로 창업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라보도 추천할만 하다.


화면캡쳐: SK엔카 http://www.encar.com 쉐보레 라보 이동판매차



보통 시세는 네이버나 엔카에서 보면 자동차 시세는 나오고 여러군대에서 비교 하면 가격을 알수 있다. 더 정확한 것은 직접 발품을 파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윙바디에서 전기를 사용할려면 자동차에서 전선을 따와도 되긴 하지만 시동을 계속 틀어놓지 않는 다면 방전이 될수도 있다. 그럼 어떤 방법이 있을 까?


화면캡쳐: shopping.naver.com 네이버 무소음발전기, 캠핑용 발전기


군고구마, 붕어빵, 호빵을 어떤 걸로 하느냐에 따라 용량은 달라지겠지만 보통은 가스로 사용하기 때문에 저녁에 사용하는 전기 주변에 LED 홍보물 까지 포함해서 2kw 정도면 괜찮을 듯하다. 하지만 필요한 용량이 있다면 그 준에 따라 다를 수도 있다.


무조건 싼것만 찾고 무조건 용량 작은 것만 찾으면 과로 사용으로 고장이 날수 있으니 적당한 용량을 찾아야 된다.



더보기

댓글, 1

  •  댓글  수정/삭제 붕어빵창업
    2019.01.01 10:37

    붕어빵을 한참 팔아서 돈을 많이 벌었는데 옛날생각들이 나네요

dachshund-d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