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2차 검토 승인받는 방법. 2018년최근

dachshund-dream 2018. 9. 5.
반응형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2차 검토 승인받기

구글 애드센스 2차 검토 승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한번쯤은 봤을 뻔 한 글은 노력안했는데 승인이 되었다는 낚시같은 이야기들을 어렵지 않게 봤을 것이다. 

생각했던 것보다 구글애드센스 2차 검토 승인을 받기란 쉽지가 않았다. 처음에는 별 생각없이 도전을 했었다. 그래서 콘텐츠 불가능이나, 정책위반 페이지가 표지된다는 글을 많이 받았다. 그래도 포기 하지않고 한 10번쯤 보낼 쯤 2차 승인이 되었다.



2차 승인을 받고 생각을 해보면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애드센스와 티스토리를 접했기 때문에 우선 1~5번 까지는 기존에 네이버 블로그에서 올리는 만큼에 컨텐츠 설명으로 시작하고 중간 설명을 하고 글을 썼다. 하지만 문제가 있었다.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사유로 거절을 당할때마다 여기 저기 후기를 보면서 연구를 해보았지만 정말 쉽지가 않았다. 중간에 몇번 포기할까 생각했지만 이왕 시작한 것이기에 꾸준히 도전했다. 결국 10번 정도 도전 끝에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승일이 되었다고 메일을 받았을 땐 기분이 굉장히 좋았다. 


아픈만큼 성장한다고  거절 메일을 쌓일 때마다 이곳 저것 왔다 갔다 하면서 생긴 노하우는 조금씩 늘어났고 나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그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연구한 방법들이다.


포스팅을 할때 마다, 1500자 이상


다른것 보다 포스팅할때 콘텐츠 설명을 무조건은 아니지만 애드센스 2차 검토 승인이 될려면 1500자 이상 글을 잘 요약해서 써야 한다. 처음에는 글자수는 상관이 없을 줄알았다. 다른데에서 정보를 얻은 상태가 아니였기 때문에 검토신청 할때마다 컨텐츠 불충분하다고 불가 판정을 받았다. 

어떤게 문제인줄 모르고 다시 사진을 더 많이 넣어보기도 하고 동영상을 올렸다가 더 자세히 썻다가 정말 여러가지, 연구를 했다. 그때 포스팅을 50개 정도 한 상태에서 내 블로그에 문제를 발견했다. 글자수가 적은게 문제 였다. 그랬기 때문에 결과는 계속 불가판정 그래서 그 이후부터 300~1000자 정도 되는 컨텐츠에 관한 설명 글을 1500자 이상으로 수정했다. 


승인검토를 보내면 어김없이 이렇게 불가판정을 받곤 했는데, 많은 신청 결과 알림중에서도 콘텐츠 불충을 받는 이유는 분명히 글자수에 따라 결정 난다는 사실을 알수 있다. 우선 구글애드센스 직원이 일일이 들어와서 글을 다 읽어 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마도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놓으면 그쪽으로 구글애드센스 봇이 들어와서 승인을 할지 안할지 검토를 한뒤에 2차적으로 직원이 확인한다는 의미가 될수도 있기 때문에 우선 봇 승인을 받을려면 글자를 많이 얼마나 더 짜임있게 글을 쓰는가 그게 중요한것 같다.



다음에서 검색으로 글자수 세기를 찾아서 포스팅하기 전에 내가 글을 몇자를 적었는지 확인하고 포스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포스팅의 주제 및 내용


우선 어떤 콘텐츠냐에 따라 포스팅 주제가 달라질수 있고, 일관성이 있어야 된다고 여기 저기에 써 있는데 그런건 상관이 없다.

저 블로그는 유난히 닥스훈트 그림이나 사진이 많은데 그리고 블로그 이름도 그러고 하지만 개 관련된 글은 없어요.

이것만 봐도 주제와 맞게 써야 된다는 이야기는 안맞다.


사진= google.com 편집=닥스훈트의 꿈


구글애드센스 정책


매년 조금씩 바뀌고 있는 구글애드센스에 정책때문에 조금씩 변화하는 기술에 발달이다. 예전에는 쉽게 승인이 떨어졌다면 요즘은 구글애드센스에 관심이 더 많아진 관계로 많은 사람들이 더 구글애드센스를 자신들의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접목시켜 광고수익을 얻기 위해 신청을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콘텐츠 불가 판정을 받거나 뭔가 불가판정을 받았다고 바로 정비 없이 도전을 자주 하면 승인이 거부가 될수도 있기 때문에 신경을 좀더 써야 된다.


TV를 봐도 형사들이 사고가 나면 전과자 부터 부르듯 너무 자주 정비기간 없이 바로 도전하게 되면 애드센스 봇에 의해 승인을 거부해버릴 수도 있다. 그러니 하루또는 3~4일 후 다시 정비해서 보내고 하는 것이 좋다.


구글애드센스 위반 콘텐츠 이런건 절대 하면 안된다.


¤ 포르노 또는 성인물

¤ 폭력적 콘텐츠

¤ 인종적 편견 또는 특정 개인, 집단 또는 조직에 반대하는 표현과 관련된 콘텐츠

¤ 과도한 욕설

¤ 해킹또는 크래킹 콘텐츠 내용

¤ 불법 마약 및 마약 관련 내용

¤ 맥주 또는 도수가 높은 알콜올 판매 내용

¤ 담배나 담배 관련 제품의 판매

¤ 처방 의약품 판매

¤ 무기나 군수품 판매 (예: 총기, 총기 구성품, 전투용 칼, 전기 충격기 등)

¤ 명품 또는 기타 제품의 모조 또는 복제품 판매

¤ 학습 과제나 보고서의 판매 또는 저작권 위반 행동

¤ 광고나 서비스의 클릭, 검색, 웹서핑 이메일 확인 등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관련 콘텐츠

¤ 기타 불법적인 콘텐츠, 불법 행위를 조장하는 콘텐츠 또는 다른 사람의 법적 권리 침해하는 콘텐츠





카테고리 설정 차이


여기 저기에 2차 승인 후기 글을 보다 보면 어떤 사람은 카테고리를 될수 있으면 많이 해라, 적게해라 고 써져 있다. 저는 블로그를 2개 연달아 가면서 승인을 받을려고 도전했었어요. 그런데 음 블로그 하나는 카테고리 여러개 두고 또 하나는 없었다. 결과는 상관없지만 될수 있다면 7개정도가 괜찮다. 




글을 쓸때 카테고리에 주제를 선택해두면 매번 쓸때마다 안찾아도 되는 수고를 덜어주기 때문에 귀찮게 생각하지 말고 7개 정도 만들어 두면 괜찮다.


어떤 분은 구글애드센스 봇이 블로그 파악하는데 혼란을 주는 요소라고 이야기하기도 하는데, 카테고리가 적당하게 있고 속 내용이 3개씩 있을때 총 주제 7개 카테고리가 되면 속 내용을 각각 3개이상 써놓은 상태 글자수 1500자 이상 되면 그때 구글 애드센스2차 승인 신청을 다시 해보면 어떨까? 그리고 만약 뭔가 부족하다고 메일이 오더라도 꿋꿋하게 다시 포스팅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사진, 동영상, 외부콘텐츠 이용



티스토리에 보면 외부콘텐츠를 가지고 올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외부콘텐츨를 가지고 올때 출처를 제대로 밝히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다른 블로거들이 포스팅해놓은 글을 보면 사진이 유난히 많은데가 있다. 물론 사진을 많이 올린것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구글애드센스 승인통과를 받을려면 더 설명을 해놔야 한다는 것이다. 동영상도 마찬가지다. 직접 다운받아서 올리는 것은 왠만하면 안하는 것을 추천한다. 나중에 승인검토를 보내면 이런 사유로 인해 거절했다는 내용이 나오기도 하기 떄문이에

그런것 자차게 싫다면 사진 글 이렇게 해서, 아니면 직접 촬영한 동영상 이렇게 올려야 된다. 다운 그냥 올리게 되면 저작권 위반이기 때문이다.



그럼 처음부터 사진을 올리기 위해 블로그를 한것이라면 따로 승인을 받기 위해 다른 무언 포스팅을 해야 된다는 것이다. 승인을 받고 자한다면 우선 승인을 받기 이한 노력을 한뒤에 승인 받고 사진만 올려도 상관없다. 



초성어나 이모티콘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글을 쓰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 ㅠㅠ, -_-, ㅡㅡ 등을 사용하는 것이 습관화 되어 있어서 처음에는 일일이 수정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었다. 구글 애드센스 봇이 이런 글 자체를 불완전한 단어라고 간주하는 듯하다.  그리고 문장이 끝날때 . 아니면 , 을 문장을 끝맺음을 잘 처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2차 승인되고

사실 정보가 많이 없어서 여러 블로그를 돌아다니면서 하라는 거 다 해봤지만 계속 거절 당해서 그냥 광고를 달지 말고 할까 했지만, 마지막 지푸라기라도 잡는 희망으로 글자수를 기존에 쓰던 것보다 3~5배 정도 쓰기 시작했는데 그래도 거절 당했다. 하지만 같은 방법으로 몇개 더 쓰고 계속 포스팅을 늘려가다 승인검토를 신청했는데 승인이 떨어졌다. 


다 그런건 아니지만 3일만에 6일만에 통과했다고 글을 봤지만 안에 들어가서 글을 봐도 정말 짜임없는데 어떻게 2차 승인을 받았을까 생각하곤 하는데 그런건 거의 2차 승인을 대신 받아준다는 업체이다. 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돈주고 대신 받는다고 해도 지금과 달라지는 건 없다.

그저 기분이 좀 더 좋을 뿐 그것도 잠시다. 노력해서 승인 받는것이 최고다. 모두 화이팅 !!!


글쓰다가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댓글 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