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잼 라이브 Jam Live 4월 25일 기출문제, 풀이모음

dachshund-dream 2018. 7. 26.
반응형

국민 라이브 돈버는 퀴즈쇼 잼 라이브 기출 문제 모음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는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서바이벌 퀴즈게임을 말한다. 매일 정해진 시간대에 접속한 참가자들끼리 모여서 문제를 풀고, 최종 우승자에겐 상금이 지급이된다. 퀴즈쇼에서 사용되는 기출 문제는 한계점이 있기 때문에 처음에 사용했던 문제가 다시 나올수도 있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정리한 내용

(사진:  잼라이브 jam live[돈버는 퀴즈 잼라이브ⓒ jamlive.tv. 대국민 라이브퀴즈쇼,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퀴즈는 매일 진행시간

 보통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후 12시 30분에 금요일에는 오후 12시 30분과 8시에 그리고 주말에는 오후 2시와 8시에 진행한다. 방송 전에 오는 알림은 켜두면 시간을 외워 놓을 필요가 없다.


하트 ♥

만약 문제를 틀려도 부활 아이템인 하트가 자동으로 사용되면서 탈락을 막아준다. 공정하게 하트가 몇개이던 한번의 퀴즈쇼 진행중에 한번씩만 사용이 가능하고, 하트는 친구 초대나 탈락 후 문제를 푸는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다. 탈락후 문제를 풀어 포인트를 모은 후 그 포인트를 하트로 교환하는 방식이다. 탈락후 한 문제를 풀때마다 5% 하트에 적립이된다. 



(그림:  잼라이브 jam live[돈버는 퀴즈 잼라이브ⓒ jamlive.tv. 2018.04.20 FM 12:30,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잼 라이브 Jam Live 4월 25일 기출문제, 풀이모음

 1. 이상하게 생겼네 롯데 XX바 비비 꼬였네 들쑥날쑥해! 빈칸에 들어갈 이름은?

 


① 바밤


② 스크류


③ 옥동자



 2. 남녀 간의 적나라한 애정을 표현한 고려가요는?

 


① 중화반점


② 구름 한 점


쌍화점

 고려시대 당시 위구르식 만두를 뜻하는 쌍화를 파는 가게를 가리키는 말이고 만두의 모양이 쌍화로 보여 쌍화라고 불렀다. 기본적으로 작자 미상이나 고려사에 삼장이라는 글로 2절이 나온 것이 쌍화점과 같다고 이때문에 삼장을 지었다는 오잠의 창작물로 보는 설이다.


 3. 클래시, 이거 마시면 나랑 사귀는 거다. 정해인 연상되는 인물은?

 


① 손예진 

밥 잘사주는 예쁜 누나에 정해인

② 송혜교


③ 손병호

 




 4. 간단한 지식, 정보조차 스스로 찾아보지 않고 타인에게 물어 습득하려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은?

 

 

① 딘트족

더블인컴double income 과 노타임 no time의 합성어로 말 그대로 부부가 함께 일을 하여 가계의 수입은 비교적 넉넉한 편이지만 바쁜 업무 떄문에 정작 함께 돈을 쓸 시간적 여유는 없는 부족한 맞벌이 부부를 말한다.

② 리터루족

돌아가다return 캥거루kangaroo 합성어로 결혼 후 독립했다가 다시 부모님 세대와 재결합해서 사는 자녀 세대들을 가르킨다. 일부는 높은 전셋값 등의 주택 문제와 육아 문제들이 지러루족 탄생의 주요원인이라고 말한다.

③ 핑프족


핑커 프린세스 또는 핑커 프린스를 줄임 말로 간단한 정보조차 자신이 직접 찾아보려 노력하지 않고 인터넷이나 주변 인물들에게 무작정 물어보는 사람들.


 5. 파인애플 껍질은 분리수거 시 어디에 버려야 할까?

 


① 일반 쓰레기


② 송혜교


③ 손병호

 



 6. 신사임당은 어떤 위인의 어머니인가?

 


① 퇴계 이황


② 율곡 이이


③ 충무공 이순신

조선 중기 예술가로 유명한 신사임당과 그 남편 이원수의 아들이며, 십만 양병설을 주장한 사람으로 유명한 유학자이자 정치가, 오천원권 지폐의 모델이다. 



 7. 대게의 '대'는 어디에서 유래되었을까?

 


① 대구광역시 


② 큰대


③ 대나무

대게. 크기가 커서 大게가 아니고, 다리가 대나무처럼 길어서 대(나무)게다. 다른게에 비해 커서 대게라고 하는 줄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

 

 8. 계이름 (도레미파...)은 어느 나라 언어일까?

 


① 독일어


② 이탈리아어


③ 영어

11세기의 음악이론가이자 교육자인 가톨릭 성 중세 시대 이탈리아의 베네딕토회 수도자인 귀도 다레초가 성요한 축일을 위해한 찬미 (너의 시종들이 마음껏)이라는 노래의 첫 여섯 구절의 음이 각각 다른 것에 창안해 그 가사로 만들었다. 처음엔 ut, re, mi fa, sol, la까지 있었다. 원래는 우트ut였으나 발음의 편의를 위해 하느님을 의미하는 dominus에서 도를 따서 바뀌게 되었다. 

Ut Queant laxis - 당신의 종들이 
Resonare fibris -자유로이 찬미할 수 있도록
Mira gestorum -기적을 행하시는 
Famuli tuorum -당신의 역사로써
Solve polluti -정결케 하소서 모든 흠을
Labii reatum’ -그들의 더러운 입술로부터
Sancte Joannnes.- 성 요한이여 

알아듣기 쉽게 번역하면  하느님, 당신의 종들이 당신이 행하신 일의 아름다움을 자유롭게 노래할 수 있도록, 그들의 더렵혀진 입술에서 모든 죄악의 더러움을 씻어 주소서 -작사 성요한 이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도레미파솔라시도의 형성 과정이다.



 9.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성격 특성을 자신의 성격과 일치한다고 믿는 현상은?

 


① 플라시보 효과


② 피그말리온 효과


③ 바넘효과

일반적이고 모호해서 누구나에게 적용 가능한 성격 묘사를 특정한 개인에게만 적용되는 것으로 받아들이는 성향, 발견자의 이름을 따서 포러효과라 한다.

바넘효과라는 이름은 원래 유래는 주작으로 유명했던 서커스 단장 겸 흥행업자였던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에게서 유래하는데 바넘은 모든 사람을 만족하게 할수 있는 무언가가 있었다. we've got someting for everyone 란 내용을 사용했다고 말이 바넘효과에 기본 명제와 잘 맞아 떨어져서 그 남아의 이름이 붙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10. 데뷔 연도가 유일하게 다른 그룹은?

 


① 레드벨벳 (2014년)


② 여자친구 (2015년)


③ 트와이스 (2015년)

 



 11. 매운 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를 처음 개발한 사람의 직업은?

 


① 농장주 


② 약사


③ 식당 주인

 

월버 링컨 스코빌(1865년 1월 22일~1942년 3월 10일) 현재는 스코빌 척도로 표전화된 스코빌 감각수용 측정법을 개발한 사람으로 잘 알려진 미국에서 약회사 다니던 그는 1912년 파크 데이비스 제약회사에서 일하는 동안 다양한 고추의 매운맛, 짜릿한 맛, 열 등을 측정하기 위한 테스트와 척도를 만들었다.


 12. 인구 주택 총 조사는 몇 년마다 실시할까?

 


① 3년


② 4년


③ 5년

 대한민국의 근대적인 인구 조사는 일제 감정기인 1925년 처음 실시된 이후 5년마다 실시하고 있다. 인구주택총조사란 이름으로 통계청에서 이일을 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