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국민 라이브 퀴즈쇼 돈버는 잼 라이브 JAM LIVE, 기출문제

dachshund-dream 2018. 5. 24.
반응형

국민 라이브 돈버는 퀴즈쇼 잼 라이브 JAM LIVE

네이버 자회사인 스노우에서 서비스하는 국민 라이브 퀴즈쇼에 어플리케이션인 잼 라이브이다. 진행자는 잼아저씨 김태진, 잼형, 잼오빠, 잼삼촌이라 불리는 서경환 쇼호스트 그리고 잼누나, 잼언니라고 불리는 김해나 아나운서가 진행을 한다.

잼누나가 진행할때는 항상 오늘읜 진행자가 잼누나라고 알림을 보내준다. 남성 시청자들을 더 많이 들어게 할려고 하는듯하다. 

(사진:  잼라이브 jam live[돈버는 퀴즈 잼라이브ⓒ jamlive.tv. 대국민 라이브퀴즈쇼,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퀴즈는 매일 진행시간

 보통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후 12시 30분에 금요일에는 오후 12시 30분과 8시에 그리고 주말에는 오후 2시와 8시에 진행한다. 방송 전에 오는 알림은 켜두면 시간을 외워 놓을 필요가 없다.


퀴즈 상금

매회 100~300만원 이상 상금을 걸고 3개의 보기를 가진, 12개의 문제를 풀어 끝까지 탈락하지 않고 남은 사람들은 100~300만원에 상금을 1/N로 원단위 내림하여 나누어 준다. 

일요일 오후 8시에 진행되는 퀴즈에서 300만원의 상금이 걸린다.



하트

만약 문제를 틀려도 부활 아이템인 하트가 자동으로 사용되면서 탈락을 막아준다. 공정하게 하트가 몇개이던 한번의 퀴즈쇼 진행중에 한번씩만 사용이 가능하고, 하트는 친구 초대나 탈락 후 문제를 푸는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다. 탈락후 문제를 풀어 포인트를 모은 후 그 포인트를 하트로 교환하는 방식이다. 탈락후 한 문제를 풀때마다 5% 하트에 적립이된다. 



잼 라이브 진행자

MC 진행자 잼아저씨 김태진 

(사진:  잼라이브 진행자 잼아저씨[잼라이브 진행자 김태진ⓒ jamlive.tv. 대국민 라이브퀴즈쇼,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김태진은 2001년 Mnet 9기 공채 VJ로 연예계에 입문한 방송 경력 18년차에 방송인이다. 16년째인 KBS2 옌예가 중계 리포터로 잘알려진, 진행을 아주 잘하는 방송인중에 한명이었던 그를 더 특별하게 만들어준 계기가 있었다. 바로 지난 2018년 2월 출시된 잼 라이브에 진행자로 더 유명세를 타고 있다.



잼 라이브 진행자

MC 진행자 잼언니 김해나 아나운서

(사진:  잼라이브 진행자 잼언니[잼라이브 진행자 김해나ⓒ instagram.com/haenaann. 대국민 라이브퀴즈쇼,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김해나 아나운서가 잼라이브에서 진행자로 지난 2월 부터 진행을 시작했다. 김해나 아나운서는 서울 여자대학교를 졸업했고 2011년 월드 미스 유니버시티에서 인기상을 수상했고, 2016년 한국방송진행자 연합 KFBA에서 주목할 프르 방송인으로 선정된바가 잇다. 현재 김해나 아나운서는 아시아 경제TV, KTV를 거쳐 머니투데이방송의 실전 해외선물 투자대회인 해왕사신기의 생방송을 진행 하고 있다.


잼 라이브 쇼호스트

MC 쇼호스트 진출자

(사진:  잼라이브 진행자 잼삼촌[잼라이브 서경환ⓒ naver.com. 대국민 라이브퀴즈쇼,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서경환은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2리그,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2팀 리그 캐스터와 스타2 레디액션의 진행을 맡았었다. 2011년 곰TV에 쇼핑호스트로 입사하여 캐스터로 활동했다. 2012년 10월ㄹ 쇼핑호스트로 복귀했고 GSTL 경기를 마지막으로 캐스터로서 하차 했고, 2016년 1월 SPOTV GAMES의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캐스터로 발탁, 게임 캐스터로 복귀했다. 그리고 2018년 잼 라이브에 쇼호스트로 진출했다.


다운로드 애플 스토어

다운받는 방법 잼라이브 검색 후 다운 후 가입

(사진:  아이폰 애플스토어[애플 마켓ⓒ apple.com/kr/support/store. 애플스토어 마켓,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구글스토어

다운받는 방법 잼라이브 검색후 설치후 가입 설명

(사진:  구글 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 play.google.com. 안드로이드 마켓,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잼라이브 JAM LIVE 어플을 검색해서 찾아서, 어플을 설치한다. 그리고 휴대전화번호를 인증을 통해 가입을 한다. 생방송으로 퀴즈쇼가 진행되면 알림으로 수신이 가능하고 어플에 접속해서 퀴즈를 풀면 된다. 퀴즈쇼는 보통 오전 오후로 나누어서 하루에 2번 정도 열리게 된다. 퀴즈쇼 1회에 총 12문제가 출제되고, 12문제를 모두 맞추면 상금을 받는다 퀴즈쇼 1회에는 보통 100만원의 상금이 걸린다. 그리고  뽑힌사람 100명의 우승자가 나오면 100명이 1만원씩 나누어 받게 된다 1/N로 말이다. 


도중에 정담을 맞추지 못하면 탈락하지만, 하트가 있으면 1번 회생할수 있다. 1회의 퀴즈쇼에 1개의 하트만 사용할 수 있다.


(사진:  잼 라이브 [Jam Liveⓒ dachshund-of-dream.tistory.com. 잼라이브,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사진:  잼 라이브 퀴즈 문제[Jam Liveⓒ dachshund-of-dream.tistory.com. 잼라이브, 수정: 닥스훈트의 꿈)

서울시 수돗물인 아리수의 뜻

크다라는 우리말에 아리와 한자 수水를 결합한 것으로 고구려 때 한강을 일컫던 말이다. 광개토대왕 비문에 있는 우리수의 역사적 기록에 대해서는 국사편찬위원회, 고구려연구재단, 고구려연구회가 아리수 어원에 대해서는 한글학회가 인정하고 있다.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수돗물의 이미지를 고급화하고 수돗물에 대한 호감도를 놓이기 위해 2004년 한글과 한문을 혼용한 아리수라고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다른 수돗물과 차별화한다는 의가 있다.


최고 임금을 최저 임금의 일정 배수 이상 받지 못하도록 제한하는 법의 별칭

1960년 대선 당시 민주당 대통령 후보를 뽑기 위한 첫 경선이었던 위스콘신 대결에서 존 F 케네디는 압승을 거두었는데, 당시 경쟁자였던 허버트 험프리는 케네디가 구사한 심리적 전격전 실제로 케네디를 대통령이 되기에는 어리다는 지적과 가톨릭 교도라는 핸드캡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화술과 연설로 대중을 사로 잡았다.  자신은 결코 살찐 고양이후보가 아니라고 말하기도 했다. 

사실 처음에는 정치적 용어였지만 핸대 들어 이 살찐 고양이라는 단어는 부당한 부를 취한 거부들을 일컫는 단어로 종종 쓰인다. 특히 영국 등의 언론에서는 높은 임금을 받는 중년의 임원이나 CEO등을 표현 할 때 시가를 손에 쥐고 정장을 차려입은 뚱뚱한 고양이 그림을 넣을 정도로, 하나의 클리셔로도 여겨지고 있다.


아일랜드 출신 작가 조지 버나드 쇼의 묘비명

조지 버나드 쇼의 묘비명은 잘알려져 있는데 우물쭈물하다 이럴 줄 알았지 라는 정확한 묘비명은 인간은 누구나 죽음을 맞이한다는 사실을 알지만 대비하지는 않는다.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한 일에 행동으로 옮겨야 하는지 고민해보아야 한다.


(사진:  잼 라이브 퀴즈 문제[Jam Liveⓒ dachshund-of-dream.tistory.com. 잼라이브, , 수정: 닥스훈트의 꿈)


개의 날

뜨거운 여름의 더위와 함꼐 무덥고 긴 휴일이 시작되면서, 우리는 이미 개의 날로 진입하게 된 것이다. 통상 7월 3일부터 8월 11일까지 이어지는 개의 날은 오랫동안 불쾌한 더위, 이글거리는 태양, 도로위 아스팔트의 열기


과거 영국과 아이슬란드는 어떤 물고기 때문에 전쟁을 했을까?

아이슬란드는 수산국이기 때문에 어업을 굉장히 오랫동안 수출 산업을 했다. 그런데 대전 후부터는 어로 작업이 점차 산업화되어 많은 어류가 멸종될 위기에 처해지기 까지 했다 여기에다 외국어선들이 끈질기게 아이슬란드 내해에 들어와 어로 작업을 하여 그들이 잡아가는 어획량은 1958년에는 전 어획고의 48%나 점유하였기 때문에 어로 때문에 영국과 굉장히 심하게 분쟁하다가 영국과 아이슬란드와 대구때문에 전쟁을 하게 되었다.




(사진:  잼 라이브 퀴즈 문제[Jam Liveⓒ dachshund-of-dream.tistory.com. 잼라이브,  수정: 닥스훈트의 꿈)


(사진:  잼 라이브 퀴즈 문제[Jam Liveⓒ dachshund-of-dream.tistory.com. 잼라이브,수정: 닥스훈트의 꿈)


(사진:  잼 라이브 퀴즈 문제[Jam Liveⓒ dachshund-of-dream.tistory.com. 잼라이브, 수정: 닥스훈트의 꿈)


(사진:  잼 라이브 퀴즈 문제[Jam Liveⓒ dachshund-of-dream.tistory.com. 잼라이브, 수정: 닥스훈트의 꿈)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폴란드군은 이 동물에게 정식 사병 계급장을 수여한 동물

보이테그 1941년 부터 1963년 12월 제 2차 세계 대전 당시 폴란드군과 함께 참전한 시리아불곰 전역 최종 계급은 하사였고 참전한 전투는 몬테카지노 전투였다. 

직접적으로 앞발을 들고 싸운게 아니라 그는 전직에 포를 쏘는 전투가 진행되었는데 와중에 동료들을 도와서 포탄 운반을 담당했다. 그리고 단 한발도 떨어뜨리지 않았다. 이로 인하여 보이텍의 유명세는 더욱 높아졌고 보이텍을 형상화한 그림이 폴란드 육군 2군단 22보급 중대의 문장이 되었고 보이텍의 모습을 본딴 배지가 만들어져서 22보급 중대원들의 군복옷긴에다가도 달게 되었다.


얄리얄리 얄라셩 얄라리 얄라

고려 가요이다. 주요 부분만 인용했는데 일단 후렴구 얄리얄리 얄라셩 얄리라 얄라 가 인상적이다.


(사진:  잼 라이브 퀴즈 문제[Jam Liveⓒ dachshund-of-dream.tistory.com. 잼라이브수정: 닥스훈트의 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