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BMW 1시리즈에 대해 / C세그먼트 후륜구동

dachshund-dream 2018. 4. 20.
반응형

BMW1 시리즈 C세그먼트. 준중형  시간이 지나면 디자인, 성형을 완벽하게 끝낸 1시리즈에 대해 알아볼게요. 


1시리즈는 BMW에서 만든 C세그먼트 즉 준중형에 속하는 자동차이에요.  종류는 2도어 쿠페부터 3도어, 5도어 해치백 여기에 해치백이 인기가 떨어지자 나온것이 2두어 쿠페에 컨버터블이랑 그모델에 M1까지 나왔죠

첨부터 국내에 BMW 1시리즈에 해치백이 들어온건 아니였죠.  그 이유는 한국에서는 해치백이 인기가 없다는 이유로 2009년부터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이 되었죠. 184마력 4기통에 커먼레일 디젤 엔진이 얹혀서 120d 쿠페 모델로 국내에 출시 되었고 또 M 버전으로는  BMW Z4에 장착된 340마력에 6기통 3.0 터보 가솔린엔진이 얹혀져 국내에서는 한정판매를 한때 했었어요.


2010년에 출시된 1시리즈 M버전 모델은 이름이 길다보니 줄여서 M1 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E335is에 들어가는 N54 트윈터보에 6기통 커먼레일 엔진을 340마력으로 개량시켜서 장착한뒤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LSD.사륜구동 기능이랑 6단 수동기어를 조합해서 출시되었죠. 그리고 C세그먼트 유일하게 후륜구동 방식을 탑재하고 있어서 1시리즈는 작은 차체로 코너를 돌때 더 안전감있게 편안하게 돌수 있어요. 


BMW M1 드리프트, 코너링


BMW 1시리즈 F20 2세대 2011~2015

프랑크 프루트 모터쇼에서 1시리즈 2세대가 2011년 공개후 출시가 되었는데 종류는 2가지로 F20 5도어 해치백, F21 3도어 해치백이었고요 전 1시리즈와 동일하게 후륜구동에 해치백에 특징이라고이어갔죠 

첫 모델과 조금씩 조금씩 성형을 하기 시도한 시기 였죠 앞모습을 수정하고 램프의 디테일은 길게 늘이고 조금식 바꿔 스포티한 느낌을 더 살린것 같아요. 


BMW 1시리즈 F21 2세대 2011~2015

BMW 1시리즈 5도어 2018 

BMW 1시리즈 5도어 2018 

118d는 외관 디자인에서 변화의 폭이 큰데요. 기존의 역삼각형 형상 헤드램프에서 귀여운 이미지에서 퇴색됐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무난하게 받아들여 가로로 길게 변경된 리어램프는 약간에 5시리즈같은 느낌이네요. 

BMW의 C세그먼트 모델이지만 실내를 구성하는 소재의 선택이나 마감에 수준은 저렴하지 않아요. 뒷자석 공간은 무릅공간이 부족해서 뒤에 앉는게 좀 불편하다는 점 빼면 나쁘지 않은 좋은 자동차에요.


4기통 2.0 디젤엔질을 통해 4000RPM에서 최고출력이 150마력, 최대토크 32.7kg.m으로 최고속도는 212km/h 0에서 100km/h 까지 도달 가속시간은 8.1이죠. 거기에 연비가 17.4인데 도로주행은 15.7정도이고 고속도로에서는 20km이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