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BMW 2시리즈에 대해 / 귀여운 준중형에 새로운 등장

dachshund-dream 2018. 4. 18.
반응형

BMW 2시리즈에 대해, 귀여운 시리즈들에 등장

BMW는 세계적으로 이미 명창 반열에 올랐고 어쩌면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다른 차량들에게 귀감이 되는 모델이 많은 차량이기도 해요. 많은 모델들이 있지만 BMW는 소형으로 구분되는 모델들 역시도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어요.


BMW 2시리즈 F45 액티브 투어러

국대에는 해치백 모델들이 판매량이 저조하지만 유럽에서는 그게 아니다보니 액티브 투어러같은 모델 역시도 유럽시장에서는 꽤 많은 출고율을 기록하고 있는 모델이죠. 그런 액티브 투어러가신년형 모델을 공개했다고 해요. 오늘은 BMW 2시리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BMW 2시리즈 F45 액티브 투어러


새롭게 페이스 리프트된 액티브 투어러는 디자인에 대한 부분에서 벌써 기존모델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또한 풀체인 지급의 대규모 변화가 아닌 부분변경이 많큼 많은 부분이 변경되지 않았지만 기존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아보이는 헤드랜프 디자인과 두개의 작은 키드니 그릴을 비슷해 보이지만 뚜럿한 모습에 LED 램프로 조금 입체감이 있는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고요.


BMW 2시리즈 F46 그란투어러

F46 그란 투어러의 디자인은 기초가 되는 BMW 액티브 투어러의 디자인과 같지만 살짝 차이점이 그란 투어러는 7인승이고, 액티브 투어러는 5인승이에요. 실제로는 지다인 차이가 가장 크게 느껴지는 건 직선에 가까운 형태를 취하고 있는 루프 라인과 필러 디자인이에요. 조형미보다는 실용성에 더 초점을 맞추게 되면서 디자인은 더 평범해졌지요. 


BMW 2시리즈 F46 그란투어러

그외 디자인은 거의 비슷해요 자장 크게 느껴지는 건 직선에 가까운 형태를 취하고 있는 루프 라인과 필러 디자인이죠.  전면부, 루브라인과 필러 라인을 제외한 측면부, 후면부 역시 사실상 같은데요. 그리고 BMW 그란 투어러의 리어램프는 BMW 액티브 투어러의 것과 비교했을 때  조금 더 스포티하게 더 멋져진게 핵심이죠.


BMW 2시리즈 F46 그란투어러

유려한 곡선보다는 직선에 가까운 형태로 날이 서 있는 리어램프 디자인은 BMW 액티브 투어러와는 다른 위를 연출하게 되는데요. 최근 페이스리트프를 통해 새롭게 거듭나는 BMW SUV에 적용된 것과 꽤 유사해보이죠.


BMW 2시리즈 F22 쿠페


최근 BMW는 라입업을 확대하는 곳에 열심히 정성을 붓고 있는 시점에서 마치 스판덱스처럼 쭉 늘어나고 있는 중이에요 3시리즈에서 쿠페와 컨버터블이 독립해 4시리즈가 되었고 , 1시리즈 쿠페가 독립해 새롭게 2시리즈로 탄생했죠. 


외관 디자인은 긴 엔진 후드, 롱 휠베이스, 후방에 배치한 실내 등이 특징인데 와이드하고 밝은 스타일을 강조하는 바디와 측면을 가로지르는 생동감 있는 캐릭터 라인으로 역동적인 스타일링을 만들어 냈죠.


BMW 2시리즈 F22 쿠페 


리어에서 프론트 쪽으로 살짝 내려 앉아 마일드한 쐐기형을 만들어 냈고 운전자의 착석 위치가 휠베이스의 중간에 위치한 후륜구동다운 스타일에 조각으로도 표현하고 싶은 아주 질감 있는 형상으로 완성 되었어요.

안전 장비도 충실해.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유연 근접 경고기능, 충돌 회피 피해 경감 브레이크, 크루즈 컨트롤. 브레이크 기능 포함 기능까지 드라이빙에 필요한 어시스트 나 사고 발생시 응급등의 조치를 할 BMW SOS 호출까지 기본으로 장착되어있어요.


BMW 2시리즈 F23 컨버터블


F23 2시리즈 컨버터블은 기본적으로 쿠페모델과 파워트레인을 공유하고 있어요 르프가 개방된다는 것 외에 큰 차이점이 없어 보이긴 하나 윗급인 4시리즈 컨버터블과 달리 소프트탑 루프가 적용되어 있있어요.


BMW 2시리즈 F23 컨버터블


 파워트레인은 228i에 4기통 2리터 터보차쳐 엔진이 적용되어 최고출력 240마력에 최대토크 36.5kg.m으로 8단 자동기어로 정지 상태 0km/h에서 100km/h 까지 가속하는데 5초로 달리며 최고속도는 250km/h까지 나간다고 해요. 추가적으로 2시리즈 컨버터블은 하드탑이 아니라는 것이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