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야기

다이어트 한약? 알고 먹자 마황에 부작용에 대해

dachshund-dream 2019. 9. 10.
반응형

다이어트 한약에 들어가는 마황에 대해서

마황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사람들이 살면서 날씬한 사람들은 공감할수 없는 다이어트 한약 살을 빼고 싶지만 노력해도 빠지지 않는 살 그런 사람들이라면 한번씩은 들어봤을 법한 다이어트 한약

모든 다이어트 한약에 마황이 들어있다고 말할수는 없지만 분명 마황이 안들어 간 한약은 거의 없다고 한다. 

몸이 민감하다면 절때 마황이 들어 있는 다이어트 한약을 복욕하면 안된다. 우선 다이어트 한약을 먹게 되면 살은 조금씩 조금씩 빠진다. 하지만 한약을 먹으면서 점점 몸에서 반응이 온다. 

처음에는 잠이 안온다. 이런 설명을 건강원에서 아니면 한의원에서는 약이 좀 강해서 그런다고 약을 조금씩 섭취를 권장한다. 하지만 몸에 독이 되는 성분을 조금씩 섭취한다고 몸에 반응이 좀 느린 것일뿐이지 몸에서 강 약 을 조절한다고 이상 증상이 없어지지 않는다. 

이유는 단순하다. 마황성분에 에페드린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에페드린은 식욕을 조절 하는 성분이 들어있지만 오랫동안 복용할 경우 심장에 관련해서 부작용이 크게 발생될수 있다. 

개인적으로 다이어트 한약을 복용한적이 있었다.  처음에는 살이 잘빠졌다. 물론 식욕도 줄어들고 굉장히 기뻣다. 시간이 지나면서 턱에 윤곽이 들어서고 체중도 줄어들었다. 하지만 문제가 발생했다. 밤에 잠이 오지 않았다. 그리고 내 심장은 계속 심하게 뛰었고, 계속 긴장되는 기분이 들며 두눈은 잠을 못자 충열되어 갔다. 가장 큰 부작용은 속쓰림이었다.

속이 너무 쓰려서 병원에 갔더니 심한 위염이란다. 난 딱히 먹은것이 없었는 데 그리고 성격은 작은 일에도 민감하게 반응을 했다. 모두다 저 다이어트 한약 때문이었다. 약에 대한 성분을 조사했다. 여러가지 한약제 중에 마황이라는 성분이 들어가는 걸 알아 냈다. 그리고 약을 처방받은 한의원이라는 명칭을 사용하는 건강원에 문의를 했다.

약을 먹고 내 건강이 무척안좋아졌다고 돌아오는 답변은 먹은것을 제외하고 환불해주겠다고?

대부분 약을 복용해버리면 환불은 불가능 하다고 들었는데, 이 곳도 어느정도는 이렇게 약을 지어주는 것이 불법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에 환불을 해준다고 하는 건 아닐까 한다. 

그리고 한약을 많이 복용하면 나중에 간수치가 않좋아진다.  우리에 간이 한약에 성분을 분해하여 온몸에 전달을 해주기 때문에 한약을 많이 복용하면 간에 큰 영향을 준다.

사진 출처: mbc 뉴스, 다이어트 한약속 마황에 논란

2014년  MBC 뉴스에서 나온 내용

다이어트 한약에 들어가는 마황을 많이 섭취할 경우 심장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최근 대한의사협회가 서울의 유명 한의원 20군대의 일명 다이어트 한약을 조사한 결과 18곳에 이르는 에페드린이 검출되었고 이 중 9군은 다량의 에퍼드린을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한다.

대한의사협회에서는 장기간동안 복용을 권장하는 다이어트 한약의 경우 에페드린을 장기 복용하게 되므로 심장질환에 유의해야 한다고 한다.

반면 한의사 협회에는 한의사가 직접 조제 할 경우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주장한다는데 본인들이 먹어보고 하는건 아닐텐데 다른 사람 건강, 목숨갖고 장난 치는 듯한 느낌?

마황 몸에 안좋으니 먹지않는게 좋은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