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야기

강동경희대학병원 혈관외과 조진현 교수, EBS 명의 "다리 혈관의 경고, 전신을 위협하다"

dachshund-dream 2019. 6. 11.
반응형

EBS 1TV 명의 다리혈관의 경고ⓒ 편집: dachshund of dream

혈관질환의 대표적인 골칫거리 하지 정맥류의 모든것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두가지 분류로 나눌 수 있다. 너무 오래 서 있거나 혹은 너무 오래 앉아 있거나 그래서 문제는 무두 건강에는 최악의 조건이라는 것이다.

자신이 어떤 자세로 있든 장시간 한 자세를 유지하고 있다면 혈관 건강에 주의를 해야 한다. 특히 다리 혈관은 쥐가 나거나 다리가 당기는 등 가벼운 증상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무심코 넘어간다면 혈액이 역류하면서 다리는 붓고 아프고 퀘양이 생길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다리 혈관은 전신 건강과 이어져 있어 계속해서 우리에 몸에 경고를 보낸다. 다리 혈관 질환의 가장 대표적인 하지정맥류 부터 콜레스테롤과 음주, 흡연과 관계가 깊은 다리 동맥 경화증, 그리고 다리 혈관이 막혀서 유발될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까지 자칫하다가는 목숨도 위태로울수 있다. 다리 혈관에 모든것....

EBS 1TV 명의 강동경희대학병원 혈관외과 조진현 교수 

 

다리 혈관질환의 대표적인 골칫거리! 하지정맥류의 모든것

 

하지정맥류는 심장으로 올라가는 정맥안에 있는 판막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역류가 생겨 압력이 높아지면서 혈관 모양이 울퉁불퉁 해지는 것을 말한다. 국내 하지정맥류 환자는 지난 6년 새 환자 수가 약 20%가까이 늘어나면서 급속도로 증가했다. 이처럼 많은 이들이 하지정맥류에 고통받고 있다. 하지만 의학 상식이나 환자에게 맞지 않는 치료법이 횡행하면서 일반인들이 쉽게 오해하기 쉬운 질병중이 하나이다.

하지정맥류는 임신과 관련이 있다! 그리고 가족력이 중요한 원인!

 

출처: EBS 1TV 명의 강동경희대학병원 혈관외과 조진현 교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