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대우 올 뉴 마티즈 / 국내 800cc 경차에 종결


가성비 만땅으로 불리우는 2007년도에 나온 마티즈3세대인 올 뉴 마티즈에요. 개발코드는 M200 GM대우는 이 차를 마티즈의 3세대 모델인 양 홍보하고 있지만 차대까지 갈아치운 진정한 풀 모델체인지 후계로 이 마티즈는 2세대에요. 2004년 파리자동차쇼에서 쉐보레 M3X 컨셉카로 선보인 뒤 2005년 부터 양산이들어가서 판매에 들어갔는데요 국내에 올 뉴 마티즈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되었어요.


마티즈1 마티즈2 올 뉴 마티즈


마티즈1,마티즈2까지는 M100 이기때문에 통틀어 1세대 올 뉴마티즈는 M200이기때문에 2세대로 보고있지요

기존의 스즈키 알토에 플랫폼에서 새로개발된 GM 감마 플랫폼으로 변경되었고 이 모델부터 해외 수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시작했어요 


스즈키 알토 2.3세대와 5세대



뒤에 있는 사진이 스즈키 2.3세대 알토인데요 1988년식의 앞모습으로 티코가 이 모델을 그대로 이어받았다고 합니다.


올 뉴 마티즈부터 지금도 이어지고 있는 안좋은 소문들로 가득해져 버렸죠

마티즈2의 CVT를 흑역사로 밀어버리고 일본 자트코사의 4단 자동변속기 JF405E으로 바꾸고 엔진은 종전 M-TEC를 부분적으로 개량한 M-TEC II로 바꾸고 마력과 토크는 달라지지 않았지만 4단 자동변속기를 쓴 덕분에 약간에 성능 향상과 연비 향상에 도움을 얻었어요.


2007년 부터 범퍼와 도어손잡이 등 일부에 투톤 컬러를 적용한 컬러팩  M250을 판매했어요 M200이랑 M250을 구분하는 방법이 위에부터 아래까지 색이 다 같으면 M200 약간 다르면 M250 으로 구분해요


2009년 후속 모델인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M300에게 마티즈라는 이름을 주는 줄 알았으나 구형이 되는 마티즈3에도 마티즈 클래식이라는 이름으로 변경해서 판매를 했어요 나중엔 가격을 낮춘다고 원가절감과 옵션삭제가 너무 심해서 도저히 살만한 자동차가 되지 못하여 얼마 못가 단종되고 말았어요 이로써 국내 800cc급

경차는 단종 되고 말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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