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시스템이 3종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습니다? 그냥 끄면 이상없다.

dachshund-dream 2018. 8. 2.
반응형

시스템이 3종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습니다.

요즘 컴퓨터를 하다보면 인터넷 창에 마치 마이크소프트에서 경고문구를 올린것처럼 해서 약간 중국느낌도 나고 어설픈 학생들이 장난쳐놓은거 같기도 한 허접한 랜섬웨어 창이 뜬다. 그래서 웹페이지 메세지를 보면 즉각적인 행동이 필요하다고 한다. 



내컴퓨터에 있는 알약이나 v3 다른 감지기는 가만이 있는데 뭣도 모르는 놈이 내컴퓨터에 트로이 목마 바이러스가 들어왔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다들 알고 있겠지만 마이크소프트는 저렇게 친절하게 알려주 않는다. 그럼 저건 그냥 확인을 누르고 지금 스캔을 누르면 안좋은 프로그램이 다운이 받아지게 된다.

당황하지말고 그냥 X 하고, 열린페이지만 꺼주면 된다.


 윈도우 익스플로러 또는 구글 크롬브라우저를 이용도중 알수 없는 시스템이 3종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고 경고창을 발견 하면 누구나 램섬웨어에 감염된것 아닌가 하는 순간에 공포에 떨며 지금스캔을 누를 수도 있겠지만,  저 문구페이지는 내컴퓨터가 실제 바이러스에 감염된것이 아니라 Microsoft가 아니라 주소에 보면 Cloudfront라는 짝퉁이 번역기를 돌려 어설픈 한국어로 나에게 지금 금품을 요구하기 위해 가짜로 뛰운 화면이다. 


절대로 지금 페이지에서 추가로 조작을 하거나 개인정보를 입력하거나 하지말고 그냥 페이지메세지를 무시하고 그냥 꺼버리면 된다. 혹시 실수로 cloufront에 프로그램을 설치해버린 경우  

왓클린은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프로그램 처리 속도가 느려지게 되는데, 파일 삭제할때 그 파일이 필요한지 안필요한지를 표시해주기 때문에 삭제를 할때 필수는 아니지만 필요하면 다운 받으면 된다.  

고클린도 마찬가지로 하드디스크 최적화나 쓸때없이 깔린 프로그램을 삭제해주는데 사용하는데 편리한 프로그램이다. 고클린은 강제로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프로그램 삭제에 클릭해서 불필요하게 내컴퓨터에 깔린 악성 프로그램을 삭제해버리자.

cloufront프로그램을 찾기로 삭제해버리면 된다. 

그리고 바이러스 검사부터 프로그램 정리를 한번 시켜주면 내컴퓨터가 좀더 빠르게 사용할수 있지 않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