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의 이해 어떻게 상대방을 이해 해야될까?

남자도 잘모르고 여자도 잘모르는 연애의 이해 어떻게 서로를 이해를 해야 할까?

무조건 상대를 이해해주는게 잘하는 연애방법일까?  안정적인 연애에 있어 어느정도 이해를 하는 것이 좋을까? 첨에는 어떻게 이렇게 잘맞을 수 있을까 하다가도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면 몰랐던 문제가 발생하고 내 두뇌로는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 상대방에 이해할수 없는 행동과 태도로 스트레스를 받고 결국 이해를 하지 못해서 이별을 한다.

그러면 이해할수 없는 상대방의 행동과 태도 어떻게 해야 할까? 어떻게 이해를 해야 할까?



사랑한다면 모든걸 다 이해하는 것이 좋을까?

연애중 상대방이 연락을 안해도 다 이해하고, 바람을 핀다고 해도 내가 더 사랑하기 때문에 이해하고, 상대방과 한달에 한번 만나도 모든것이 다 내가 무능한 탓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이런 무조건 이해를 한다고해서 좋은 결과가 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한 사람은 상대방을 좋아하는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아야하고 우울해야되고 그럴 필요가 없는데 내가 그 사람을 더 사랑하기 떄문이라고 생각한다. 이건 참 바보같은 생각인데 그땐 잘모른다. 푹 빠져 있기 때문인데 싸움을 하는 것이 좋지 않기 때문이고, 물론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지만 그것이 습관이 되어버리면 무조건 헌신적인 사랑이 될수 있고, 일방적인 사랑이 될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면 그렇게 할수록 상대방은 연인에 대해서 내가 뭘해도 다 이해해줄꺼라 생각하기 때문에 굉장히 자유 분방해져버리고 멋대로 할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럼 계속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언젠간 내마음을 알아줄꺼야 라는 생각으로 기달리게 될것이고 마음속에 상대방에 대한 불만과 스트레스가 점차 쌓이면서 이해를 할수 없는 블랙홀에 공간으로 빠지게 될것이다. 다 이해하는 것은 좋은게 아니다.


서로를 적당히 이해하는 것은 언제나 필요하다.

한 커플이 있는데 한사람은 해바라기처럼 좋아하고 상대는 본인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어서 마음대로 행동을 하고 있다. 그럼 너무 힘든 연애가 아닌가 그리고 본인밖에 모르는 사람은 연애에 있어 너무 편하다고 생각하겠지만 상대방은 배려만하고 이해만 해주기 때문에 점점 그로 인해 마음에 벽은 쌓이고 질려갈것이다. 그럼 행복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빨리 상대방에게 질려버려서 이별하게 될것이다.




배려해주고 이해해주는 것은 반대로 상대방에게 똑같이 배려받고 이해받고 싶다라는 의미이다.



왜 저 사람이 나를 떠나갔을 까라고 생각하지말고 생각을 해보자. 

왜 그토록 이해를 하고, 나를 배려하는 걸까? 그 사람에 매력은 착했다. 내가 하고 싶으면 무조건 다해줬는데 갑자기 왜 나를 떠나버렸을까? 사랑한다는데 왜 떠나버린 걸까?생각하지말고 왜 나는 상대방처럼 똑같이 이해해주고 배려해주지 않았을 까 하고 생각해보면 쉬울텐데 말이다. 하지만 그런 생각을 했을 때는 이미 상대방은 나에게 질려서 나를 떠난 뒤이다. 사람은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될수 없다. 그런걸 기대할려면 부모는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모르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이 이성으로 만났고 사랑하게 되었는데 한사람은 너무 잘해주고 한사람은 사랑을 받는것만 익숙해서 상대방이 뭐를 좋아하는 지도 모르고 배려도 안해주고 자기 마음대로 행동해놓고선 이제와서 질려서 이별한 상대탓을 하면 안된다.


그러면 상대방을 어떻게 이해할까? 

나는 원래 배려를 할줄 모르고 이해를 하는걸 어떻게 하는 줄 모른다고 말한다. 말할때 한번더 말하면 된다. 뭐먹을래를 문자나 톡으로 말할때 상대방은 너가 좋아하는걸로 먹자라고 말할때 오늘은 어떤 게 땡겨 하고 말이다. 그리고 서로가 상의를 하는 것이다.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서로 대화를 나누는 것이다. 

상대방이 나를 배려하거나 이해를 하면 나도 똑같이 이해하고 배려를 해야한다는 것이다. 사랑은 주고 받고 그래야 더 커지는 게 사랑인데 한쪽에서만 사랑하면 그게 짝사랑이지 어떻게 사랑이 되겠는가 말이다. 그럼 지금이서라도 제대로 된 연인이라면 제대로 된 사랑을 할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다.




유튜브 동영상= KBS2 그남자 그여자 바이브



더보기

댓글, 2

1 2 3 4 5 6 7 8 9

dachshund-d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