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잼 라이브 Jam Live "2018. 4. 15 일요일 오후 2시 4. 16 월요일 오전 12시 30분 4. 16 월요일 오전 12시 30분 문제풀이 뜻 설명 정답

dachshund-dream 2018. 6. 1.
반응형

국민 라이브 돈버는 퀴즈쇼 잼 라이브 기출 문제 모음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는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서바이벌 퀴즈게임을 말한다. 매일 정해진 시간대에 접속한 참가자들끼리 모여서 문제를 풀고, 최종 우승자에겐 상금이 지급이된다. 퀴즈쇼에서 사용되는 기출 문제는 한계점이 있기 때문에 처음에 사용했던 문제가 다시 나올수도 있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정리한 내용

(사진:  잼라이브 jam live[돈버는 퀴즈 잼라이브ⓒ jamlive.tv. 대국민 라이브퀴즈쇼,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퀴즈는 매일 진행시간

 보통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후 12시 30분에 금요일에는 오후 12시 30분과 8시에 그리고 주말에는 오후 2시와 8시에 진행한다. 방송 전에 오는 알림은 켜두면 시간을 외워 놓을 필요가 없다.


하트

만약 문제를 틀려도 부활 아이템인 하트가 자동으로 사용되면서 탈락을 막아준다. 공정하게 하트가 몇개이던 한번의 퀴즈쇼 진행중에 한번씩만 사용이 가능하고, 하트는 친구 초대나 탈락 후 문제를 푸는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다. 탈락후 문제를 풀어 포인트를 모은 후 그 포인트를 하트로 교환하는 방식이다. 탈락후 한 문제를 풀때마다 5% 하트에 적립이된다. 



2018. 4. 15 일요일  오후 2시 잼 라이브 문제 풀이



1. 실존하는 나무가 아닌 것은?

 


물구나무 


② 미루나무


③ 계수나무

 

벽에 기대지 않고 물구나무를 서기 위해서는 팔의 힘으로 버켜야 되고 무엇보다 중심을 잘 잡아야 한다.


2. 고객을 끌기 위해 일반적인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게 만매하는 상품을 칭하는 용어는?

 


로스리더


② 잼형


③ 퀴즈리더

 

원가보다 싸게 팔거나 일반 판매가 보다 훨씬 싸게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상품의 용어로 불리고, 유통업체들이 더 많은 고객을 끌어보으려는 목적에서 원가보다도 싸게 팔거나 일반 판매가격보다 훨씬 싼 가격으로 판매하는 상품


3. 다음 중 12세 이용 게임이 아닌 것은?

 


① 던전 앤 파이터


② 리그 오브 레전드


카트라이더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는 카트 경주를 기반으로 한 레이싱 게임이고 2004년 6월달에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서비스가 되고 있고, 전체이용가 이다.


4. 최상위 돼지고기 등급은?

 


1+


② A++


③ SA+

 

소고기에 등급은 3등급부터 2등급 1등급 1+등급 최고 1++등급으로 나눠진다. 그리고 돼지고기는 2등급은 최하이고 1등급은 보통이고 1+는 최상위에 돼지고기 등급이다.


5. 짜장면과 자장면 중 표준어는?

 


① 짜장면 


② 자장면


둘다 맞다.

 

짜장면은 중국어로 자지앙미엔이라고 부르고, 장을 볶아 면과 함께 먹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어서 자장면으로 표준어로 인정하려고 했으나, 규범과 실제 사용 간의 간의 차이에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국립국어원에서는 2011년 8월31일 자장면과 짜장면과 모두 표준어로 인정을 했다.


6. 정부 주요 정책을 심의하는 국무회의의 의장은?

 


대통령 


② 국무총리


③ 국회의장

 


7. 2017년 KOBAKO가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소비자가 뽑은 광고모델' 1위에 선정된 인물은?

 


① 송중기 


② 박보검


공유

 


8. 영화 제목이 아닌 것은?

 


징글벨


② 산타클로스


③ 캐롤

 


9. 양력 기준 한 달 안에 보름달이 두번 뜨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두 번째로 뜬 보름달의 이름은?

 


① 럭키문 


블루문


③ 더블문

 


10. 조선시대 신분을 나타내는 말이 아닌 것은?

 


방자 


② 중인


③ 천민

 


11. 다음 중 전화번호의 지역번호 숫자가 가장큰 도시는?

 


① 경남 


전북


③ 세종

 


12. 악보에서 계속되는 음과 음 사이를 끊지 말고 부드럽게 이어 연주하라는 음악 기호는?

 


① 스타카토 


레가토


③ 포르타토

 

음악에서 계속 되는 음과 음 사이를 끊지 말고 원활하게 연주하라는 표, 연주되어야 할 음표에 그림과 같이 이름줄을 걸치거나, legato라고 타타내거나, 혹은 양쪽을 같이 써서 명시한다.



2018. 4. 16 월요일  오전 12시 30분 잼 라이브 문제 풀이


 1. 평균 평속 10m/s 이상의 바람을 이르는 말은?

 


강풍 


② 단풍


③ 허풍

 

평균 평속에 초속이 14m 이상인 바람이 10분이상 지속되는 경우이다.


2. 금융시장이 불안할 때 수요가 늘어나는 대표적인 안전자산은?

 


금 


② 은


③ 동

 



 3. 치명적 약점을 뜻하는 이 부위와 연관된 신화 속 인물은?

 


① 메두사 


② 켄타우로스


아킬레스

 

그리스 신화의 영웅 펠리우스와 바다의 여신 테티스의 아들 발뒤꿈치를 제외하고 불사신으로서 걸음이 몹시 빨랐고, 트로이 전쟁에서 활약하다가 트로이의 왕자 타리스에게 발뒤꿈치에 화살을 맞아 죽덨다.


 4. 구체적이거나 물질적인 일, 개인적인 바람, 원하는 일에 사용하는 단어와 거리가 먼 것은?

 


① 바람 


염원


③ 소원

 




5. 대향 이중섭의 대표작으로 그가 가장 많이 그린 동물은?

 


① 쥐 


② 닭


 


故이중섭 작가님이 추구하였던 소재는 소, 닭, 어린이, 가족등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많은 건 소이다.


6. 모차르트의 대표적인 미완성곡으로 죽은 이의 넋을 달래는 이 곡의 제목은?

 


① 소나타 


② 오라토리오


레퀴엠

 


말년의 모자르트는 경제적으로 심한 암박을 받아 심신이 지쳐있었다. 살기 위해 모자르트는 무엇이든지 해야 했다. 그래서 쥐어 짜내어 창작으로 마술피리, 티토 왕의 자비 같은 대작의 오페라를 작곡하고 있었던 모자르트는 1791년 늦은 봄, 신원을 알수 없는 인물로부터 레퀴엠 작곡을 의뇌받지만 몸이 쇠약해진 모자라트는 그의 제자인 프란츠크사버 쥐스마이어의 도움으로 레퀘엠 작곡을 이어가지만, 끝내 건강을 회복되지 않아 미완성곡을 남기고 1791년 12월 5일 세상을 떠나고 말아서 레퀴엠은 미완성으로 남겨둔 채 떠나고 말았다. 


7. 숫자 5와 9의 로마식 표기로 옳은 것은?

 


Ⅵ, Ⅹ 


② Ⅴ, Ⅸ


③ XI, V

 


13세기 말경까지 유럽에서 사용했던 숫자이다. Ⅰ1, Ⅱ2, Ⅲ3,Ⅳ4, Ⅴ5, Ⅵ6, Ⅶ7, Ⅷ8, Ⅸ9, Ⅹ10 표기이다.


8. 기업회계 기준에서 재무제표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① 대차대조표 


② 손익계산서


정산표

 


기업회게 기준에는 재무제표는 기업회계, 대차대조표, 세무회계, 손익계산서이다.


9. 빙하의 유등으로 발생하는 깊은 균열을 이것 이라 한다. 이것 은 무엇인가?

 


① V자곡 


② 에스커


크레바스

 


빙하의 표면에 쪼개진 틈을 크레바스라고 하는데 좁은 곡지를 흐르던 빙하가 넒은 장소로 나가는 곳이기도 하고, 곡류하는 곳에서 크레바스가 생긴다. 흔히 '금가다' 라고 생각하면 된다.


10. 부업이나 아르바이트를 통해 수입을 늘리는 것은 뜻하는 경제용어는?

 


더블워크 


② 비즈워크


③ 투잡워크

 


아르바이트나 부업을 통해 수입을 보충하는 것, 능력별 급여체계가 정착되어 임금격차가 큰 서구에서는 야간 아르바이트나 주말아르바이트를 하는 것, 미국의 경우 1980년 불황기에 고임금 일자리가 줄어들고 저임금 위주로 고용이 늘어가면서, 한 직업만으로는 충분한 수입을 얻지 못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더블워크가 등장했다.


11. 세계 최초 여자 대통령이 탄생한 나라는?

 


① 아일랜드 


아르헨티나


③ 필란드

 


세계 최초의 여성 대통령은 아르헨티나의 이사벨 마르티네스 데페론으로 공령의 남편 대신 대통령직을 대행했으며, 대선에 의해 대통령에 뽑힌 최초의 여성 대통령은 아이슬란드의 비그디스 핀보가도티르 이다. 그리고 세계 최초의 여성 총리는 스리랑카의 시리마보 반다라나이케 이다.


12. 도덕적 해이 라는 뜻으로 자신의 유리한 조건이나 정보를 활용, 타인을 희생시켜 이득을 취하는 행위는?

 


① 티핑 포인트 


모럴 헤저드


③ 골든 코로스

 


특정인의 행위로 인한 위험의 부대비용을 타인이 부담하게 되는 것, 보험을 타기위해 일부러 사고를 친것이다.




2018. 4. 16 월요일  오전 12시 30분 잼 라이브 문제 풀이


 1. GOD, 장첸, 이하뉘 다음 단어에 연상되는 인물은?

 


윤계상


② 유해진


③ 윤균상



 2.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척추를 중심으로 한쪽에만 팥알 크기의 작은 물집이 생기는 질병은?

 


① 학익진


대상포진


③ 금상포진


대상포진은 바이러스가 보통 소아기에 수두를 일으킨 뒤 몸 속에 잠복상태로 존재하고 있다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이고, 보통은 수일 사이에 피부에 발진과 특징적인 물집 형태의 병적인 증상을 나타낸다. 따가운 통증을 유발한다.


3. 하의를 입고 있지 않은 캐릭터는?

 


① 스머프


푸우


③ 스펀지밥



4. 운전면허증 재발급은 어디에 신청해야 할까?

 


① 시, 군, 구청


② 주민센터


경찰서


방문 신청으로 경찰서에서 재발급을 해야된다.


5. 다음 중 면적이 가장 넓은 바다는?

 


① 대서양


② 인도양


태평양


(지도:  세계지도 [세계 태평양 지도] ⓒ doopedia.co.kr. 태평양 ,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6. 안성맞춤의 안성은 어디에서 유래되었을까?

 


경기도 안성


② 중소기업 이름


③ 예술가의 호


'안성맞춤' 안성과 맞춤이라는 단어가 결합된 언어이다. 선행하는 안성은 경기도 지명인 안성이고, 후행하는 맞춤은 맞추다에서 유래된 명사이다. 단어의 구성 요소인 안성과 맞춤의 의미만 고려하면 안성맞춤의 전체 의미는 잘드러나지 않는다. 안성의 유기에는 장에다 내다 팔기우해 대량으로 만든 장내기 유기와 주문에 의해 만든 맞춤 유기의 두 종류가 있었다. 안성맞춤은 바로 맞춤 유기와 관련해서 생긴 말인 것이다. 안성에 직접 주문해서 만든 유기가 바로 안성 맞춤 유기 인 것이데, 따라서 안성맞춤이라는 말은 안성 맞춤 유기에서 유기가 생략된 표현이라고 한다.


7. 다음중 포카리스웨트에 들어가는 과즙은?

 


① 파인애플 과즙


자몽 과즙


③ 복숭아 과즙


포카리스웨트의 포카리는 밝고 산뜻한 이미지를 연상하면서 지은 것이기 때문이고, 100ml당 27kcal의 열량을 함유하고 있고, 다른 회사 제품에 들어있지 않은 L-글루타민산나트륨이 들어 있다. 일명 MSG , 일본 포카리에는 안들어 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일본 제품에도 마찬가지로 똑같이 들어 있고, 표기가 아미노산이라고 되어 있다. 포카리를 마시면서 느껴지는 묘한 감칠맛은 염분이 아니라, 자몽과즙이 소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8. CCTV의 한글 표기법으로 올바른 것은?

 


시시 티브이


② 씨씨 티브


③ 씨씨 티브이



9. 이스라엘에 저항하는 팔레스타인 무장단체로 창설, 2006년 자치 정부의 집권당이 된 단체는?

 


① IS


② 수니파


하마스


1987년 이스라엘에 저항하는 팔레스타인 무장단체로 창설하여 저항활동을 전개해오다가 2006년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의 집권당이 되었다. 하머스는 이슬람 저항운동을 뜻하는 아랍어의 용기를 뜻한다. 이들은 이슬람 수니파의 원리주의를 내세우며, 이스라엘의 점령하에 있는 모든 팔레스타인의 즉각적이고 완전한 해방및 이슬람 교리를 원리원칙대로 받드는 국가를 건설하는 것이 목표였다. 

1993년 이스라엘과 PLO가 맺은 오슬로협정에 반대하여, 1996년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립을 위한 선거에 참여하지 않고 자살폭탄공격을 두려워하지 않고, 무장 저항활동을 전개하였고,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자치지구 공격과 거주 제한 등의 억압 속에 무장 투쟁과 병행하여 빈민가에 학교와 병원을 지어 팔레스타인 빈민들의 폭넓은 지지를 확보하였고, 2006년 1월 25일에 치러진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의 총선에서 132석 가운데 73석을 차지하며 40년 동안 집권해온 파타당을 누르고 승리함으로써 집권당이 되었다.


10. 피보나치 수열 ( ) 안에 들어갈 숫자는? 1-1-2-3-5-8-( )

 


① 9 


② 11


13


어떤 수열의 항이 앞의 두 항의 합과 같은 수열을 피보나치 수열이라고 하는데, 이 수열은 12세기 말 이탈리아 천재 수학자 레오나르도 피보나치가 제안했다고 해서 피보나치이다. 한 쌍의 토끼가 계속 새끼를 낳을 경우 몇마리로 불어나는 가를 숫자로 나타낸 것이 이 수열이다.


1-1-2-3-5-8-13-21-34-55-89-144-233 등 모든 숫자가 앞선 두 숫자의 합이라는 것을 알수 있다.


F(0)=1

F(1)=1

F(n+2)=F(n+1)+F(n), (단 n은 0 이상의 정수)이다.


11. 현행 법원조직 법원의 종류에 포함되지 않는 곳은?

 


군사법원 


② 회생법원


③ 특허법원



12.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물가가 올라가는 현상을 칭하는 용어는?

 


스태그플레이션


② 디플레이션


③ 애그플레이션



경기 침체를 의미하는 스태그네이션과 물가상승을 의미하는 인플레이션을 합성한 용어로 경제활동이 침제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물가가 상승되는 상태가 유지 되는 저성장, 고물가 상태를 의미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