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잼 라이브 Jam Live 4월 13일, 4월 14일 기출 문제 풀이

dachshund-dream 2018. 5. 30.
반응형

국민 라이브 돈버는 퀴즈쇼 잼 라이브 기출 문제 모음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는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서바이벌 퀴즈게임을 말한다. 매일 정해진 시간대에 접속한 참가자들끼리 모여서 문제를 풀고, 최종 우승자에겐 상금이 지급이된다. 퀴즈쇼에서 사용되는 기출 문제는 한계점이 있기 때문에 처음에 사용했던 문제가 다시 나올수도 있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정리한 내용

(사진:  잼라이브 jam live[돈버는 퀴즈 잼라이브ⓒ jamlive.tv. 대국민 라이브퀴즈쇼,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퀴즈는 매일 진행시간

 보통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후 12시 30분에 금요일에는 오후 12시 30분과 8시에 그리고 주말에는 오후 2시와 8시에 진행한다. 방송 전에 오는 알림은 켜두면 시간을 외워 놓을 필요가 없다.


하트

만약 문제를 틀려도 부활 아이템인 하트가 자동으로 사용되면서 탈락을 막아준다. 공정하게 하트가 몇개이던 한번의 퀴즈쇼 진행중에 한번씩만 사용이 가능하고, 하트는 친구 초대나 탈락 후 문제를 푸는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다. 탈락후 문제를 풀어 포인트를 모은 후 그 포인트를 하트로 교환하는 방식이다. 탈락후 한 문제를 풀때마다 5% 하트에 적립이된다. 



2018. 4. 13 금요일  오후 12시 30분 잼 라이브 문제 풀이


1. 유니콘 처럼 반짝 성공했다가 망한 스타트업 기업을 일컫는 말은?

 

 

유니콥스


② 유니클로


③ 유니세프

(그림:  죽은 유니콘[죽은 유니콘 ⓒ dachsund-of-dream.tistory.com. 유니콥스,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기업의 가치가 10억 달러 이상인 스타트업 기업을 전설 속의 동물인 유니콘을 비유하여 지칭하는 말인데 한마디로 유니콘처럼 반짝 성공했다가 망한 기업을 죽은 유니콘이라는 비유하는 말로 유니콥스라고 한다.


2. 자신이 좋아하고 몰두해 있는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을 뜻하는 신조어는?

 

 

① 지덕


② 후덕


성덕



성덕 성공한 덕후를 줄여서 사용하는 말로, 자신이 좋아하고 몰두해 있는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을 말한다. 덕후는 일본어로 오타쿠를 한국말으로 발음한 오덕후에 줄임말이다. 


3. 우리나라가 가장 많이 수입하는 자원은?

 

 

① 철광석


석유


③ 고무


(그림:  석유 시추기[석유 시추기 ⓒ dachsund-of-dream.tistory.com. 석유,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가장 많이 수입되는 석유

우리나라에는 지하자원이 별로 없기 때문에 석유, 철광석등 원료를 많이 수입한다. 그 가운데 가장 많이 수입하는 건 석유이다.유는 여러 곳에 쓰이게 되는데, 자동차 연료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발전소에서 발전기를 돌려 전기를 뽑아 낼때, 플라스틱이나 비닐 등의 제품을 만들거나 실이나 천을 만들 때에도 쓰이게 된다.

4. 세계적인 게임 회사 닌텐도는 원래 무엇을 만들던 회사였을 까?

 

 

화투 


② 편지지


③ 봉제인형



5.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하계 올림픽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것은?

 

 

① 비치발리볼


② 주짓수


골프


(그림:  리오올림픽 선수[골프선수] ⓒ dachsund-of-dream.tistory.com. 골프 ,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다수의 홀이 갖춰진 경기장에서 정지된 공을 골프채로 쳐 넣은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 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승리하는 골프, 1900년 제 2회 파리올림픽에서 정식 종목이 된 골프는 1904년 세인트루이스 올림픽을 끝으로 사라졌다가, 2016년 리우올림픽에서 112년 만에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복귀했다.


6. 새로운 경제질서를 의미하는 뉴노멀 New Normal의 중국식 표현으로 올바른 것은?

 

 

① 무에타이 


신창타이


③ 전선타이


7. 지명에서 유래된 이름을 가진 음식이 아닌 것은?

 

 

① 체다치즈


② 햄버거


퐁듀


(그림:  프랑스 퐁드르 [퐁드르] ⓒ dachsund-of-dream.tistory.com. 퐁드르 ,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퐁드르는 1699년 스위스에서 뇌샤텔, 제네바 등의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서부지역에서 비롯된 요리다. 이곳은 길고 추운 겨울 동안 도시와의 교류가 어렵고 고립되고, 마을 주민들은 신선한 식재료를 구하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이곳의 사람들은 여름에 만들어 둔 치즈와 빵에 의존하며 가을과 겨울을 지냈는 데, 딱딱해진 치즈를 녹이고, 곧은 빵을 녹인 치즈에 적셔 부드럽게 해서 먹었던것이, 나중에 빵과 고기, 과일을 한 입 크기로 썰어 긴 꼬챙이에 끼우고 치즈를 녹인뒤, 찍어 먹었다 테이블 중앙에 냄비를 높고 여럿이 함께 나누어 먹는 음식으로 유명하다. 원래는 퐁뒤인데 퐁뒤는 프랑스어로 녹이다라는 뜻으로 프랑스 언어로 퐁드르 fondre에서 유래 했다.


8. 재료의 단단함을 뜻하는 단어는?

 

 

① 강도 


② 인성


경도


9. 순수우리말 된사람 은 어느 방향에서 부는 바람을 뜻할 까?

 

 

① 동


② 서



10. 외부와 단절된 혼자만의 공간에서 안락함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사람을 일컫는 용어는?

 

 

코쿤족 


② 딩크족


③ 니트족


코쿤족은 누에고치라는 말에서 유래한 용어로 나홀로족이라고도 한다. 코쿤족은 집이나 자동차, 사이버공간등 자신만의 세계에서 모든 것을 해결한다. 안정된 수입원을 갖고 있으면서 업무능력이 뛰어나고, 스트레스 등 외부 자극에 대한 확실한 해결책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11. 국내에서 최초로 상영된 극장용 애니메이션 영화는?

 

 

피터팬


② 홍길동


③ 미키마우스


(그림:  피터팬 [디즈니 월드 피터팬] ⓒ disneyworld.disney.go.com. 국내 최초 상영된 피터팬 ,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피터팬의 최초국내 상영은 1950년대 이후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에서는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수입 붐이 일었다. 초기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은 미국에서 수입되었는 데, 1953년 개봉한 월드 디즈니 사의 피터팬은 1957년 국도 극장에서 수입해 장편 컬러 애니메이션으로 상영되었다.


12. 한반도에 있는 다음 국도 중 구간 전체가 남한 관할이 아닌 도로는?

 

① 국도 제 3호선


국도 제 10호선


 국도 제 31호선


(그림:  함경북도 [대한민국] ⓒ dachshund-of-dream.tistory.com. 함경북도 위치 ,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국도 제 10호선은 평안북도 영천군 용암포읍에서 함경북도 온성군 온성면을 잇는 대한민국의 일반 국도인데 전 구간이 북한에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관리가 불가능하다.




2018. 4. 14 토요일  오후 8시 잼 라이브 문제 풀이


(그림:  dachshund[ 잼 라이브] ⓒ dachshund-of-dream.tistory.com. 12문제 ,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1. 호박, 구두, 왕자님 다음 단어에 연상되는 것은?

 

 

① 백설공주 


② 인어공주


신데렐라


(그림:  디즈니 월드 [신데렐라] ⓒ disneyworld.disney.go.com. 디즈니 월드 신데렐라 ,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2. 한국의 시트콤이 아닌 것은?

 

 

① 뱀파이어 아이돌


② 순풍 산부인과


프렌즈


(포스터:  프렌즈 포스터[미드 프렌즈] ⓒ nbc.com. 미드 프랜드 1994 ,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프렌즈 90년대 미국 시트콤인 NBC에서 방영된,1994년에 시작해서, 2004년까지 인기에 방영되었던 미국의 시트콤이다. 


3. 척추동물의 췌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의 일종으로 당뇨병 치료에 널리 쓰이는 이것은?

 

 

① 테라토마 


② 인터페론


인슐린



4. 호주의 수도는?

 


캔버라


② 시드니


 멜버른


(지도:  canberra 캔버라 [호주 수도 캔버라] ⓒ google.com. 호주의 수도 캔버라 ,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5. 익명 이라는 뜻의 글로벌 해커 집단으로 정치 사회적 목적을 갖고 해킹하는 이 집단의 이름은?

 

 

① 리자드 스쿼드 


② 수어사이드 스쿼드


어나니머스


(사진:  어나니머스 [anonymous] ⓒ google.com. 호어나니머스 화이트해커 캔버라 ,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어나니머스는 세계에서 활동하는 인터넷 화이트해커들?, 익명에 모임, 사욕을 채우거나 사기 행각을 벌이는 해커와 달리 인터넷 표현의 자유와 사회 정의를 추구하는 것이 어나니머스다.

각국 정부와 주요기업을 공격 대상으로 삼지만, 내전의 참상을 감추기 위해 인터넷을 차단한 시리아 정부에 사이버 전쟁을 선포하고,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에 군사활동을 하는 is의 1000여 넘는 수를 가름잡지 못할만큼 공격하고 있다.


6. 현 식품위생법에 따라 유통기한 표시를 생략할 수 있는 제품은?

 


① 탁주 


소주


③ 약주



7. 기초, 차상위 계층 대상의 문화예술, 여행, 체육 분야 지원 제도는? 

 

 

문화누리카드


② 문화아름카드


③ 문화상품권



8. 다음 중 소고기가 아닌 것은?

 


① 우둔살


갈매기살


③ 제비추리


(그림:  돼지부위 [돼지고기 부위별 용도] ⓒ dachshund-of-dream.tistory.com. 부위별 용도,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9. 국내 사이버 민간 외교관의 역할을 담당하는 사이버 외교사절단의 이름은?

 

 

① 뭉크 


② 라크


반크



10. 대부분의 치킨은 왼쪽 다리가 더 쫄깃하다.

 


그렇다.


② 아니다. 상관없다.


 아니다. 오른쪽 다리가 더 쫄깃하다.


(그림:  왼쪽 닭다리 [왼쪽 닭다리] ⓒ dachshund-of-dream.tistory.com. 왼쪽 닭다리,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왼쪽 다리가 비교적 살이 더 두툼하고 쫄깃하다. 단면을 보면 어느 다리인지 구분할 수 있는데 닭은 왼발잡이가 많다고, 왼쪽 다리에 힘을 더 많이 주다 보니 근육과 조식이 발달하는 것이라는 설명이다.


11. 오란비 는 무엇을 옛말인가?

 

 

① 소나기 


② 여우비


장마



12. 배설물로 커피를 만들지 않은 동물은?

 


① 다람쥐 


토끼


③ 족제비


(그림:  콘삭커피, 위즐리 [커피] ⓒ dachshund-of-dream.tistory.com. 콘삭 커피,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베트남에는 콘삭커피, 우리나라에서는 다람쥐, 족제비 똥 커피로 알려져 있고, 콘삭커피는 베트남의 특산인 족제비 똥커피인 위즐 커피이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커피는 사향 고양이 똥커피로 알려져있는 루왁 커피가 아니라, 블랙 아이보리이다라는 코끼리 똥 커피이다. 이게 더 비싼 이유는 코끼리가 커피콩만 먹어서는 영양부족으로 생존이 안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코끼리에게 매일 100kg 이상의 식량과 함께 커피콩을 추가로 먹이고, 하루에 50kg이상을 배설하는데, 커피콩은 모든 인력을 동원해서 찾아내는 과정으로 코피루왁 보다도 압도적으로 적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