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잼 라이브 Jam Live 4월 12일, 4월 12일 기출 문제 풀이

dachshund-dream 2018. 5. 29.
반응형

국민 라이브 돈버는 퀴즈쇼 잼 라이브 기출 문제 모음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는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서바이벌 퀴즈게임을 말한다. 매일 정해진 시간대에 접속한 참가자들끼리 모여서 문제를 풀고, 최종 우승자에겐 상금이 지급이된다. 퀴즈쇼에서 사용되는 기출 문제는 한계점이 있기 때문에 처음에 사용했던 문제가 다시 나올수도 있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정리한 내용


(사진:  잼라이브 jam live[돈버는 퀴즈 잼라이브ⓒ jamlive.tv. 대국민 라이브퀴즈쇼,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2018. 4. 12 목요일 12시 30분 잼 라이브 문제 풀이




1. 세계최대 규모의 동영상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은?

 



① 아프리카 TV


넷플릭스


③ JAM

 


(사진:  넷플릭스 메인화면[넷플릭스ⓒ  nettlix.com.  넷플릭스 메인화면,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넷플릭스NetFlix는 인터넷에Net와 영화 Flix를 합성한 이름이고, 넷플릭스 회원들이 오리지널 시리즈. 다큐멘터리, 드라마 등 다채로운 컨텐츠를 향유하는 데 들이는 시간은 하루 평균 1억 2천 5백만 시간 이상이나 되고, 넷플릭스의 모든 컨텐츠는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모든 스크린에서 언제, 어디서나 광고나 약정없이 이용할수 있지만, 유료 스트리밍서비스를 하고 있다.



 2. '밥누나, 연하남, 손예진' 다음 단어에서 연상되는 인물?

 


정해인


② 정약용


③ 정찬우


(사진:  '밥 잘사누는 예쁜 누나 손예진, 정해인[연하남 정해인ⓒ  jtbc.co.kr.  밥잘사주는 예쁜누나,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아는 사이로 지내던 두 남녀가 사랑에 빠지는 그러한 연애 이야기, 손예진 윤진아 역으로 커피전문 기업에 가맹운영팀에 소속 슈퍼바이저, 정해인 서준희 역으로 컴퓨터 게임회사에 캐릭터 디자이너



 3. 안동 간고등어를 염장 처리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은?

 

 

간잽이


② 고잽이


③ 염잽이



(사진:  안동 간고등어 간잽이[간잽이 이동삼ⓒ  godunga.co.kr.  간잽이 간고등어,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안동 간고등어에 소금을 치는 사람들을 특별히 간잽이라고 부르는 데 , 간잽이는 아무나 할 수 없고 상당한 경력이 필요하다. 위 사진이 경력이 50년이 넘은 안동 구시장에서 50년이 넘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설이다. 



 4. 경제적 불황기에 소비자 만족도가 높으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상품이 인기를 끄는 현상은?

 


① 파운데이션 효과


릭스틱 효과


③ 아이쌔도우 효과 




 5. 국내 최초의 시외전화를 서울과 ( ) 사이에 개통됐다.

 


① 부산


② 제주


인천

 


6. '보조개'를 일컫는 북한 말은?

 


① 얼굴샘


오목샘


③ 찌름샘



7.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폴란드군은 이 동물에게 정식 사병 계급장을 수여했다. 이 동물은?

 


① 말



③ 개


(사진:  사병 곰[시베리아 곰 사병ⓒ  google.com.시베리아 곰 포택배,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보이테그 1941년 부터 1963년 12월 제 2차 세계 대전 당시 폴란드군과 함께 참전한 시리아불곰 전역 최종 계급은 하사였고 참전한 전투는 몬테카지노 전투였다. 

직접적으로 앞발을 들고 싸운게 아니라 그는 전직에 포를 쏘는 전투가 진행되었는데 와중에 동료들을 도와서 포탄 운반을 담당했다. 그리고 단 한발도 떨어뜨리지 않았다. 이로 인하여 보이텍의 유명세는 더욱 높아졌고 보이텍을 형상화한 그림이 폴란드 육군 2군단 22보급 중대의 문장이 되었고 보이텍의 모습을 본딴 배지가 만들어져서 22보급 중대원들의 군복옷긴에다가도 달게 되었다.


8. 국내 최초의 근대 병원은?

 

 

① 재생원


② 세브란스 병원


광혜원


(사진:  광해병원[국내 최초의 근대 병원ⓒ  google.com.국대 광혜병원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9. 염치가 없고 뻔뻔스러운 사람을 뜻하는 표현?

 


① 얼굴이 장도리 같다


② 얼굴이 항아리 같다


얼굴이 꽹과리 같다


10. 다음 중 '쪽'의 의미가 다른 하나는?

 


① 쪽지 


② 쪽박


쪽빛


11. 흙으로 빛은 그릇이 아닌 것은?

 

 

① 사기


② 옹기


유기



12. 국민을 맞이하는 의전행사에서 예포를 몇 발 발사할까?

 

 

21 발


② 25 발


③ 29 발




2018. 4. 13 금요일 8시 잼 라이브 문제 풀이


1. 서태지, 양현성, 이주노가 멤버로 있었던 1세대 힙합 아이돌 그룹의 이름은?

 

 

서태지와 아이들


② 컴백홈


③ YG 패밀리

(사진:  서태지와 아이들 [난 알아요 1집ⓒ  google.com.서태지와 아이들 데뷔음반,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서태지와 아이들 1992년 발표한 데뷔 앨범이고, 난 알아요와 환상속의 그대, 그 당시까지만 해도 한국어로 제대로 된 랩은 없었다. 데뷔앨범의 판매 실적은 170만장으로 역대 데뷔 앨범 판매량 1위이다. 


2. 2018년 전국동시지방선거는 몇 월에 치러질까?

 

 

① 5월 


6월


③ 7월


3. 기름에 튀긴 토르티야에 소스를 찍어 먹는 이름은?

 

 

① 스프링롤


② 치토스


나쵸

(사진:  나쵸[토르티야에 찍어 먹으면 맛있는 나쵸ⓒ  dachshund-of-dream-tistory.com. 닥스훈트의 꿈,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4. 다음 중 실제로 존재하는 한자는?

 

 

 화날 화


노할 노 


③ 뻔할 뻔 


5. 주식이나 채권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매도 주문을 하는 것을 일컫는 용어는?

 

 

① 가매도


② 반매도


공매도


 6. 동영상 사이트 유뷰브의 프리미엄 유료 서비스 명칭은?

 

 

유튜브 레드


② 유튜브 골드


③ 유튜브 블랙


(사진:  광고없는 유튜브[광고없는 유튜브ⓒ  google.com.유료 유뷰브,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7. 명태 창자에 고춧가루와 소금을 버무려 담근 젓갈의 이름은?

 

 

① 명란젓


청난젓


③ 어리굴젓

(사진:  청란젓 [청란젓ⓒ  google.co.kr. 남해 청란첫,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청란젓은 10월 경 대구가 흔할 때 대구의 내장과 아가미를 소금에 절여두고 대구 알을 터뜨린 다음 고춧가루와 소금, 파, 무, 생강, 마늘등을 넣어서 버무려서 8일일 발효시켜, 먹는 보통에 젓갈이다.


8.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등대는 어느 지역에 세워졌을까?

 

 

인천


② 부산


③ 포항


(사진:  팔미도 등대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등대ⓒ  yonhapnews.co.kr.연합뉴스 팔미도 등대,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팔미도 등대는 1903년 6월에 설치된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등대로 인천항의 길잡이로 역할을 하다가 6.25때에는 인천상륙작전에 기여한 역사적인 등대이다.




9. '자유의 여신상'의 정식 명칭으로 올바른 것은?

 

 

자유를 위한 법


② 법으로 지키는 평화


세계를 비추는 자유


(사진:  자유의 여신상[세상을 밝히는 자유의 여신상ⓒ  statuecruises.com.자유의 여신상,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자유의 여신상이라는 이름으로 더 잘알려져 있는 세계의 밝히는 자유는 프랑스 19세기 말에 미국의 독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한 구리 조각상으로 미국 뉴욕 주 뉴욕의 리버티 섬에 있다.


10. SBS <그것이 알고 싶다>의 역대 진행자가 아닌 사람은?

 

 

① 오세훈


② 박상원


표창원



11. 코뿔소의 '뿔'은 무엇이 변한 것일까?

 

 

① 코뼈


피부


③ 이빨


(그림:  코뿔소[코뿔소 뿔ⓒ  google.com.코뿔소 뿔은 살 피부,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코뿔소의 최대 특징은 뿔은 위치나 모양이 다른 동물의 뿔과는 완전히 다른데, 코뿔소의 뿔은 뼈와는 일체화되어 있지 않고, 두골과 뿔은 결합조직으로 결결되어 있지만, 피부에서 뿔이 나 있다고 생각하면 더 정확하다.


12. 국내 최장수 드라마 MBC '전원일기'의 1회 부제목은?

 

 

① 우리가 돌아갈 곳


박수 칠 때 떠나라


③ 도시로 간 사람들


(신문:  전원일기 1편 [전원일기 박수 칠때 떠라라ⓒ newspaper.co.kr. 권정숙 기자, 포택배, 포토샵 , 수정: 닥스훈트의 꿈


1회 부제목 '전원일기' 박수칠 때 떠나라 

전원일기에서 사귀는 역으로 나왔던 복길이와 영남이는 실제로 결혼을 했다. 영남이를 맡았던 남성진 씨가 서른 둘일 때, 복길이 역을 했던 김지영 씨가 스물 아홉이었던 2003년의 일이다. 이 드라마의 인기로 KBS는 1990년에 비슷한 농촌드라마인 '대추나무 사랑에 걸렸네'를 1990년부터 만들기도 했다. 전원일기의 극 중 농촌은 양촌리로 나왔는 데, 실제 활영지는 경기도 양주군 장흥면 부곡리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