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2018년 8월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가입 방법 [최신버전]

dachshund-dream 2018. 9. 4.
반응형

2018년 8월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가입 후기

애드센스는 광고주를 위한 애드워즈와 대비되는 구글의 광고프로그램이다. 웹사이트나 블로거의 소유자는 애드센스에 가입함으로써 광고 수익을 구글과 나눌 수 있다. 광고 수익은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면서 광고 게시자는 구글의 광고비를 지급하고, 구글은 극렇게 적립된 광고비를 블로거나 웹사이트 제작자와 나누어 갖는 것이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구글애드센스 가입신청 하는 방법

우선 확실한 콘텐츠가 있어야 한다. 당연히 블로거를 하는데 주제가 없는 블로거도 없겠지만 확실한 스토리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주로 여기 저기 들어가서 확인 했겠지만, 확실한 컨텐츠에 대한 설명이 가장 중요하다. 제목은 분명히 비행기를 설명하는 것인데 주제가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 비행기를 소개하는 것이지만, 자동차를 설명 해버린다면 뭐 내용만 튼튼하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대충 쓴다면 티스토리로 구글애드센스에 가입하기란 어려울 것이다. 


구글애드센스는 사람이 직접 읽어보기 보단 구글애드센스에 봇이 검토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진에 관련된 퍼온것일 지라도 저작권에 대한 정보는 있어야 된다. 

http://dachshund-of-dream.tistory.com

편집= 닥스훈트의 꿈


https://www.google.co.kr/intl/ko/adsense/start/?utm_medium=cpc&utm_source=google&utm_campaign=1001272-adsense-acquisition-kr-ko-hybrid-bkws&utm_term=%EA%B5%AC%EA%B8%80%EC%95%A0%EB%93%9C%EC%84%BC%EC%8A%A4&utm_content=224556894711&gclid=CjwKCAjwt7PcBRBbEiwAfwfVGG-3JpEJcLWry2mQkZI9v7I4czpDo3XUWrDbe2Qij_2mNxU5vvXqOhoCOp8QAvD_BwE#/?modal_active=none


우선, 애드센스를 가입하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로 가서 가입을 해야 한다. 네이버나 구글에서 구글애드센스라고 치면 가장 위페이지에 떠 있다.



이렇게도 찾을수가 있다. 구글애드센스라고 치면 뭐를 눌러도 다 구글애드센스 창으로 넘어가게 된다.



첫번째우선 구글 계정이 필요하다. 요즘 스마트폰때문에 대부분 구글계정을 가지고 있는데 그 계정을 사용해도 되고, 아니면 새로 만들어도 된다. 그리고 두번째 웹사이트는 말그대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나 블로그에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세번째 친청자의 개인정보를 입력해주면 되는데 전화번화와 주소가 필요하다. 나중에 구글애드센스에 최종적으로 가입이 되면 구글에서 보내주는 인증번호를 우편으로 받아야되는 그 주소 말이다.


내 웹사이트 주소는 즉 개인에 블로그 주소나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예를 들어 닥스훈트의 꿈 주소를 보여준 것이다.


왠만하면 익스플로러 말고 구글 크롬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가입정보를 입력하고 UTC+09:00 서울 항목을 찾아서 선택한다. 그리고 국가는 대한민국으로 해야 된다. 만약 다르게 표기했다면 가입이 안된다.



전화번호를 인증해야 된다. 왠만하면 010-0000-0000에서 0을 빼고 +82 10-0000-00000 이렇게 입력하면 된다.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인증코드가 전송되면 스마트폰에 인증코드를 입력한다.



애드센스 이용 약관에 체크하고



애드센스에 가입하기 위한 마지막이다. 애드센스 승인 코드를 복사하고 자신의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붙여 넣기를 해야 된다. 




관리자 > 스킨편집 > html 편집 으로 가서 HTML에서  녹색으로 <head> 사이에 복사한 소스를  붙여넣기 해서 저장하면 된다. </head>



이렇게 붙여 넣기 하고 저장하면 우선 해야 될것은 모두 마쳤다. 


저장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사이트 검토 중이라는 문구가 뜬다. 이제 승인만 받으면 끝난다. 보통은 하루에서 이틀정도 걸리지만 어쩔땐 1시간에도 결과가 나올때도 있다. 


그리고 이 시간이 가장 긴장 되고 왠지 두근거린다. 그리고 처음엔 대부분이 이런 결과를 받는다.




하지만 이렇게 몇번 받았다고해서 포기하지 말고 좀 더 노력이 필요하다.  인터넷에 보면 온갖후기가 여기저기 무성하다. 구글 애드센스에 정책이 매년 시간이 지나면서 바뀌고 있기 때문에 가입하는 조건이 조금더 까다로워 졌을 뿐이기에 조금 더 노력할 필요가 있다.



반응형

댓글